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5월 19일 오늘의 증시현황

by 주소남 2020. 5. 19.

목차

    바쁘신 분들은 색깔있는 글씨만 읽으셔도 무관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5월 19일 화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모처럼 코스피시장에서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가 동반 매수세를 보이는 가운데, 상대적으로 코스피지수가 큰 폭으로 상승하고 있고, 현재 양지수 모두 상승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키오스크

     

    주식시장에서는 디지털 키오스크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디지털 키오스크 관련주로 움직이는 케이씨티가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는 것을 비롯하여 한네트, 로지시스, 청호컴넷, 풍산 등 키오스크 관련 테마가 비교적 강하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전날 해외증시 흐름은 코로나19 백신 후보의 임상시험이 성공했다는 소식 덕분에 미국과 유럽 증시 모두 큰 폭으로 상승했습니다.

     

    미국의 바이오업체 모더나가 개발 중인 코로나19 백신 후보 물질의 1차 임상 실험 결과, 실험 참가자 45명 전원에게 항체가 생성되었다는 소식에 모더나 주가가 20% 폭등하고, 오늘 우리나라 코로나 백신, 치료제 관련주들의 주가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해외증시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3.85% 상승했고, 나스닥지수는 +2.44% 상승했으며, S&P500지수는 +3.15% 상승하면서 장을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

     

    유럽증시코로나19 백신 개발이 긍정적이라는 소식에 힘입어 대부분 유럽 국가들의 증시가 강한 상승 폭을 보였습니다.

     

    특히 독일 증시를 비롯하여 프랑스와 러시아, 핀란드 증시 등은 +5% 이상 증시가 상승하기도 했습니다.

     

    아시아증시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도 훈풍이 불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와 일본, 중국, 홍콩, 호주 증시까지 모두 상승중입니다.

     

    코스피지수

     

    장 초에 비해서는 조금 내려오며 지수차트상 음봉을 보이고 있기는 하지만 모처럼 갭상승으로 출발한 코스피지수는 현재 오후 12시 30분 기준, 전일 대비 +1.75% 상승한 1970.98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622종목, 보합 40종목, 하락 235종목 등 하락 종목 숫자에 비해 상승 종목 숫자가 월등히 많아, 오늘은 체감도 괜찮은 좋은 장입니다.

     

    코스피 업종지수

     

    코스피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현재 오리온과 CJ제일제당, 하이트진로, 오뚜기, 농심, 삼양식품, 롯데제과, 대상, 동원F&B 등의 하락으로 인해 음식료 업종지수가 -2%대 하락세로 가장 좋지 않은 모습을 보이고 있고, 종이목재와 의약품, 서비스 업종지수 등도 소폭 하락하고 있습니다.



     

    이외의 모든 업종지수는 상승 중입니다. 특히 현대차와 현대모비스, 기아차, 한국조선, 삼성중공업, 한국항공우주 등의 상승으로 인해 운수장비 업종지수가 +5%대 상승세를 보이면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고, 운수창고와 철강금속, 은행, 증권, 기계, 금융, 건설, 유통, 전기전자 업종지수 등도 +2% 이상 상승하면서 코스피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

     

    역시 장 초반에 비해 소폭 내려오며 음봉을 기록하고 있는 코스닥지수는 여전히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동반 매도세가 이어지고 있지만, 추세를 이탈하지는 않았습니다.

     

    코스닥지수는 전일 대비 +0.22% 상승한 692.35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두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770종목, 보합 67종목, 하한가 한 종목을 포함하여 하락 493종목 등 전체적으로 상승 종목 숫자가 많습니다.

     

    최근 지수 상승에도 불구하고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았지만, 오늘은 장중 지수가 마이너스 전환하더라도 상승종목 숫자가 잘 버텨주고 있어, 체감이 나쁘지는 않은 장입니다.

     

    코스닥 업종지수

     

    코스닥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파라다이스, JYP Ent., 에스엠, 와이지엔터테인먼트 등 오락 업종이 중국 양회를 앞두고 좋은 모습을 보이면서 홀로 +4%대 업종지수 상승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비금속과 정보기기, 기계장비, 방송서비스, 종이목재, 운송부품, 금속, IT부품, 반도체, IT H/W, 건설, 통신방송, 화학 업종지수 등이 +1% 이상 상승하면서 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반면 인터넷 업종지수를 비롯하여 소프트웨어, 제약, IT S/W & SVC, 의료정밀, 음식료, 통신서비스, 디지털, 컴퓨터서비스 업종지수 등이 -1% 이상 하락하면서 반대로 지수 상승을 저해하고 있습니다.

     

    코스닥 상하한가

     

    오늘 코스닥 시장에서 상한가 두 종목과 하한가 한 종목이 기록되고 있습니다. 케이씨티(089150)는 디지털 키오스크 관련주로 부각되어 상한가를, 피델릭스(032580)는 중국 정부가 반도체 작브을 위해 SMIC에 2.7조원 규모의 투자를 단행한다는 소식에 팹리스 업체로 부각되어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반면 최근 자안그룹과 합병 추진 소식이 들리던 자안(221610)은 오늘 홀로 하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키오스크 관련주

     

    오늘 주식시장에서는 디지털 키오스크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케이씨티를 비롯하여 한네트와 로지시스, 청호컴넷, 풍산, 푸른기술, 프리엠스, 한국전자금융 등 키오스크 기계와 관련이 있는 상장사들의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지수도 괜찮고, 전반적으로 상승종목 숫자가 많아 모처럼 증시 체감이 좋은 날 같습니다.

     

    비가 온 이후 공기도 깨끗해지고, 이태원발 코로나19 확산세도 수그러들고 있어 기분이 좋은 하루입니다.

     

    남은 오후장도 기분 좋은 장이 이어지길 바라면서 5월 19일 화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