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마주 총정리

아비간 관련주식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부작용)

by 주소남 2020. 6. 7.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코로나 치료제로 거론되는 아비간과 관련된 주식과 테마주 그리고 부작용까지 총정리 해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아비간이란 파비리라비르를 주성분으로 하는 RNA 바이러스 치료제로, 신종플루를 비롯한 독감 치료제로 개발된 약물입니다.

     

    아비간 관련주식

     

    '파비피라비르' 또는 'T-705'로 알려져있고, 2016년 일본 후지필름 자회사인 토야마 화학이 개발하고 중국 저장하이정 파마수티컬에 기술을 수출했습니다.

     

    최근 러시아 보건부가 '아비간' 복제약을 코로나19 치료제로 승인하면서 국내에도 아비간과 관련된 주식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도가 높습니다.

     

    아비간

     

    아비간은 일본 유명 연예인 등이 복용한 뒤 증상이 나아졌다고 밝히면서 유명세를 탔고, 일본 아베 총리도 아비간을 적극적으로 홍보하는 등 세계 40여개국에 아비간을 무상 제공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아비간은 임산부가 복용했을 때 태아에 미치는 부작용 등 안전성을 둘러싼 논란도 존재합니다. 아비간 부작용은 기형아를 낳을 수 있다고 알려져있습니다.

     

    아비간 부작용

     

    그럼에도 불구하고 최근 러시아가 아비간을 코로나19 치료제로 승인하는 등 코로나 치료제 후보 물질로 올라있기 때문에, 이번 시간에 아비간 관련주식을 모두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비간 관련주식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부작용)

     

    원풍물산

     

    원풍물산(008290) : 신사복 제조와 판매를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이외에도 무역 사업과 전자제품 및 부품 제조 및 판매, 자동차 부품 제조 및 파냄 사업 등을 하는 기업.

    이비간은 현재 텔마다에서 생산중인데, 원풍물산이 투자 목적으로 텔마다 지분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아비간 테마주로 움직임.



     

    2020.02.27 - [MK라씨로] 코로나 확산에...진단키트株 일주일새 8%↑

    2020.05.02 - 일본 코로나19 치료제 43개국에 무상공급 정말?... 한국유니온제약, 디알젬, 원풍물산 주가 촉각?

     

     디알젬

     

    디알젬(263690) : 병원, 의원 등 의료 환경에서 환자를 진단하기 위하여 사용하는 엑스레이 영상 진단장비를 연구 개발, 제조, 판매하는 업체.

    아비간을 개발한(후지필름의 자회사) 후지필름이 2대주주이고, 후지필름과 전략적 사업파트너 관계를 맺고 있기 때문에 아비간 테마주로 움직임.

     

    2020.04.02 - [종목이슈] 코로나19 치료제 '아비간' 관심↑... 디알젬 "후지필름은 전략적 사업파트너"

    2020.04.03 - 디알젬 "폐렴 검사 증가로 상반기 최대 실적 예상"

     

     한국유니온제약

     

    한국유니온제약(080720) : 전문의약품을 제조하는 기업으로 고형제와 액상주사제, 세파분말주사제의 GMP 제형을 갖추었고, 항생제와 근골격계, 소화기계류 품목 등이 주력 제품.

    항생제 생산을 하기 때문에 아비간과 유사한 의약품을 생산한다는 이유로 아비간 테마주로 움직임.(직접적인 연관성 없음)



     

    2020.02.25 - 정부, 코로나19 치료제로 '日아비간' 검토... 관련주 '한국유니온제약' 上

    2020.02.25 - [특징주] 정부 코로나19 치료제 '아비간' 도입 검토에 한국유니온제약 강세

     

     진원생명과학

     

    진원생명과학(011000) : 생명공학을 이용한 의약품 개발 기업으로 핵산 기반 바이오 신약과 항염증 치료 신약 등의 신약 개발 사업 등을 하는 기업.

    렘데시비르 관련주, 빌게이츠 코로나 백신 관련주 등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로 움직이고, 관계사인 이노비오와 신종플루 치료제 성분의 아비간과 비슷한 메르스 예방 DNA 백신을 개발했다는 이유로 아비간 테마주로 움직임.(아비간과 직접적인 연관성 없음)

     

    2020.04.08 - 쏟아지는 국산 코로나19 치료제 개발 계획들, 실현 가능성은?

    2020.05.03 - 코로나19 백신개발 실태와 수혜주 파미셀 신풍제약 진원생명과학 엑세스바이오 향방은?

     

     

    이외에도 진양제약과 신풍제약, 바디텍메드 등이 아비간 관련주식으로 알려져있으나, 사실상 아비간과 뚜렷한 연관성이 없어 제외시켰습니다.

     

    아비간 관련주식을 정리하다보니 아비간과 직접적인 국내 상장사는 현재 한 곳도 없는 것으로 보이며, 그나마 아비간 관련주로 움직이는 원풍물산이나 디알젬, 한국유니온제약, 진원생명과학 등도 대부분 테마성 시세를 보입니다.

     

    아비간 테마주

     

    또한 아비간이라는 테마에 단독 노출되기 보다는 큰 틀에서 코로나 관련주로 얽혀있는 종목들이니, 착오 없으시길 바라겠습니다.

     

    향후 아비간 관련주로 정확히 움직이는 종목이 있다면, 추후 포스팅 수정, 보완을 통해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해 놓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