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규상장 기업 알리미

카이노스메드 상장 첫 날 급락, 어떤 기업?

by 주소남 2020. 6. 8.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오늘 코스닥 시장에 카이노스메드(284620)가 상장했습니다. 카이노스메드는 기존에 코넥스 시장에서 거래되던 종목이었지만 오늘 하나금융11호스팩과 스팩 합병 상장을 통해 코스닥 시장에서 거래되게 되었습니다.

     

    카이노스메드는 의약품과 신기술 연구 및 개발 사업 등을 하는 기업으로 2015년 9월 코넥스 시장에 상장했습니다.

     

    카이노스메드 상장

    <출처 : 카이노스메드 홈페이지>

     

    파킨슨병 치료제(KM-819)를 개발중인데, 카이노스메드는 지난 3월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KM-819에 대한 임상 2상 신청 전 회의를 신청하는 등 미국 임상 2상을 위한 작업 중입니다.



     

    카이노스메드가 개발 중인 KM-819는 파킨슨병을 유발한 동물모델에서 신경세포 보호 효능과 행동저해 증상 개선 효능이 확인되어 파킨슨병 치료제로서 기능성을 보여준 물질입니다. 국내 임상에서는 지난 2018년 1상을 진행, 안전성과 내약성 등을 확인했습니다.

     

    카이노스메드 주가

     

    위의 차트는 오늘 상장한 카이노스메드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오늘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다고는 하지만 지난 금요일까지만 해도 하나금융11호스팩(284620)이라는 명칭으로 거래되었기 때문에 이전의 차트가 보일겁니다.

     

    카이노스메드와 하나금융11호스팩의 합병 발표가 지난해 11월말에 있었고, 이후 거래정지가 이어지다가 2월 중순부터 거래가 재개되어 사실상 카이노스메드에 대한 기대감이 강하게 나타났습니다.

     

    카이노스메드 파킨슨치료제

    <카이노스메드 파킨슨치료제, 출처 : 카이노스메드 홈페이지>

     

    거래재개가 된 이후 강한 주가 상승을 보였지만, 아쉽게도 코로나로 인한 증시 폭락 당시 카이노스메드 주가도 강하게 하락했고, 이후 증시 반등과 함께 서서히 주가가 회복되다가 최근 상장을 앞두고 재차 강한 상승을 보였습니다.

     

    종목명이 바뀌고, 실질적으로 '카이노스메드'라는 이름으로 거래되는 첫날인 오늘, 아쉽게도 그간 강한 상승에 대한 기대감 때문인지 매도 물량이 강하게 나와 전일 대비 -15.47% 하락한 4,015원에 장을 마감했습니다.

     

    카이노스메드 면역항암제

    <카이노스메드 면역항암제, 출처 : 카이노스메드 홈페이지>

     

    기술적으로는 현재가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은 있으나 3,940 부근 아래로 주봉차트상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한 편이기 때문에, 카이노스메드를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부근 이탈 유무를 종가기준으로 체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단기적으로 이를 이탈하지 않는다면 지지라인을 딛고 재차 상승을 보일 수 있으며,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은 강하지 않은 상황이기 때문에 비교적 강한 상승을 보일 가능성은 남아 있는 위치입니다.

     

    카이노스메드 주식

     

    카이노스메드 주식 주봉차트상 상장을 앞둔 지난주, 하나금융스팩11호 이름을 달고 장대 양봉이 솟았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3,940 부근 아래로는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 이탈한다면 3,000 중반대까지 밀릴 우려는 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유의해야 하는 구간입니다.

     

    다만, 내려온다고 하더라도 거래량이 크게 실리지 않으면,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을 딛고 올라올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거래량을 체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카이노스메드 HBV치료제

    <카이노스메드 HBV치료제, 출처 : 카이노스메드 홈페이지>

     

    카이노스메드 상장 첫 날 강한 하락이 나오기는 했지만 차트 기술적으로 여전히 상승 추세가 유지되고 있고 3,000 중반대 아래로는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도 어느 정도 잡혀있습니다.

     

    우선 기대감에 대한 이익실현 물량으로 인해 상장 첫 날 강한 주가 하락을 보였지만, 파킨슨병 치료제 임상 2상 등 기대감이 있기 때문에 여느 바이오주와 마찬가지로 중장기에 대한 기대감은 품고 있는 바이오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