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정맥마취제 관련주 대원제약 상승추세 이어갈까

by 주소남 2020. 6. 10.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대원제약(003220)이 오늘 정맥마취제 관련주로 움직이면서 전일 대비 +2860.75% 가량 상승한 거래량을 기록했고, 주가도 전일 대비 +24.46% 상승했으며, 시간외 거래에서는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대원제약의 오늘 급등 이유는 코로나19로 인해 정맥마취 수요가 늘어, 정맥마취제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움직인 것으로 보이는데, 대원제약은 코로나19 치료목적으로 사용되는 정맥 마취제 '프리폴MCT주'를 스웨덴에 긴급 수출하는 등 정맥마취제 취급 업체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대원제약 정맥마취제

    <출처 : 대원제약 홈페이지>

     

    대원제약은 약품 제조 및 판매 기업으로, 신약과 개량신약, 제네릭 의약품 등을 국내 병의원을 대상으로 공급하는 사업을 합니다.



     

    특히 대원제약의 대표 브랜드인 콜대원 등을 통해 감기와 관련된 제품을 판매해 일전에 독감 관련주 및 감기 테마주 총정리(Feat. 조류독감 아닙니다) 포스팅에서 잠시 소개해드린 바가 있습니다.

     

    대원제약 주가

     

    대원제약은 지난 3월 코로나로 인한 증시 폭락 당시 1만원 아래까지 주가가 하락했지만 이내 V자 반등을 보이며 주가를 회복했고, 서서히 저점을 높여가다가 오늘 코로나19 관련되어 정맥마취제 사용이 늘어남에 따라 수혜주로 거론되면서 강한 상승을 보였습니다.

     

    오늘 거래량도 좋고,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 및 중장기 매물대 저항도 약한 구간이고, 시간외 거래에서도 +4.22% 상승해 상한가에 마감되었기 때문에 내일도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위치입니다.

     

    대원제약 시간외거래

     

    일봉차트와 주봉차트상 오늘 거래 물량 중 19,000 부근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합니다. 하루만에 만들어진 매물대이기 때문에, 내일 주가가 움직일 때, 이 매물대도 함께 움직일 수 있어 익절 및 손절라인은 유동적으로 잡는 것이 좋습니다.

     

    내일 만일, 하락한다면 19,000 부근 이탈시를 익절 내지 손절시점으로 잡아도 좋지만, 우선은 주가가 강하게 한 차례 떠서 시작할 가능성이 현재로서는 조금 더 높기 때문에, 매물대 움직임을 잘 체크해 익절 및 손절라인을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원제약 주식

     

    대원제약 주식 주봉차트를 보아도 오늘 강한 상승 덕분에 이번주 장대 양봉이 생성되었고 19,000 부근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하기 때문에, 이를 이탈한다면 지난 1월말과 같이 윗꼬리가 강하게 남을 우려가 있어, 이탈은 유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정맥마취제 관련 테마가 언론에서 크게 부각되고 있지는 않습니다. 대원제약 외에도 정맥마취제 관련주들이 몇몇 더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시장에서 테마가 형성되는지도 지켜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대원제약 콜대원

    <대원제약 콜대원, 출처 : 대원제약 홈페이지>

     

    대원제약을 중장기적인 관점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우선은 19,000원 부근을 이탈한다면 비중을 큰 폭으로 줄이는 것이 좋고, 이후 16,000 부근부터 서서히 분할로 재진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재진입 이후 주가가 하락할 경우, 중장기 매물대 하단인 14,200 부근을 최종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텐데, 현재로서는 괴리감이 큰 손절라인이기도 하고, 이번 테마가 꺼진 이후에 대응할 수 있는 손절라인이기 때문에 참고만 해 두시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