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2월 26일 정오 증시체크[좋은장]

by 주소남 2017. 12. 26.

목차

    안녕하십니까 어제까지 3일 연속 휴일이다보니 오늘도 휴일이었으면 좋겠다 생각이 들더군요. 12월 26일 정오 증시체크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해외 증시는 약보합 정도로 다들 좋지 않게 끝이 났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대체적으로 좋은 장입니다. 코스피가 현재 0.17% 정도 상승하고 있고 코스닥 지수가 1.62% 상승하는 흐름을 보여주고 있으며 대체적으로 상승 종목이 많은 좋은장입니다.

    해외에서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크리스마스 연휴를 앞두고 세제법안에 서명했고 취임 11개월 만에 최대의 입법과제인 세제개혁을 달성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연방정부의 셧다운(부분 업무중단)을 막는 예산지출법안에도 서명했고 법인세 인하 등 세제법안 처리 기대감에 상승세를 이어온 뉴욕증시는 소폭 하락한 채 마감했습니다.

    증시체크

    현재 우리나라는 코스닥 시장이 좋은데, 기관들의 순매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기관은 코스닥시장에서만 연속 7일 순매수를 나타내고 있고 이는 일반적으로 12월이 되면 기관투자자들의 순매수가 많이 나온 다는 것과 일치하는 현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코스피 업종

    오늘 코스피 시장에서는 전기전자, 의료정밀, 은행, 제조업 분야를 제외하고는 대체적으로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의료정밀 분야에서는 최근 기업분할이 이슈였던 케이씨가 -6%대의 하락을 보이고 있고 케이씨텍도 -4%, 덴티움도 -2% 대의 하락 흐름을 보이면서 업종 지수 하락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전기전자 업종에서는 대표주인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하락 흐름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전체적인 업종지주와 함께 대부분 관련 업종도 이에 대한 기대심리가 꺾여 동반 하락나오고 있습니다.

    현재 LG이노텍, 코리아써키트, 삼화전기, 삼성SDI, SK하이닉스, 경동나비엔, 삼성전자, 대덕GDS 등이 하락 흐름을 보이고 있고 반대로 자화전자, 휴니드, 일진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 등은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코스피 시장에서 가장 두각을 보이는 업종은 비금속광물 업종입니다. 한일시멘트가 4%대 상승을 보이고 있고 삼광글라스, 벽산, 동양, 대림씨엔에스, 한국석유, 쌍용양회 등이 오름세를 보이고 있으며 업종 지수를 끌어올리는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코스닥 업종

    오늘 코스닥 시장에서는 통신서비스 업종의 상승이 가장 눈에 띄며 대부분의 업종들이 좋은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통신서비스 업종 중 제 이번주 관심종목에 포함된 한국전자금융(2017/12/26 - [신나는 주식공부/주간 관심종목] - 주소남의 12월 5주차 관심종목(위즈코프外 15종목))이 현재 18%대의 급등 흐름을 보이며 업종을 주도하고 있고 이 외에도 한국정보통신, 한네트, 세종텔레콤, 나이스정보통신 등 대부분의 코스닥 통신서비스 업종 종목들이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제약 업종도 오늘 상당히 좋습니다. 오스코텍이 13%대의 급등 흐름을 보이고 있고 프로스테믹스, 콜마비앤에이치, 인트론바이오, 팬젠, CMG제약, 대화제약, 앱클론, 휴젤, 코오롱생명과학, 차바이오텍 등이 5%대 이상의 상승흐름을 보이면서 제약업종 지수를 끌어 올리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한스바이오메드, 쎌바이오텍, 고려제약, 셀트리온, 진양제약, 케어젠, 강스템바이오, 삼천당제약, 코아스템, 테고사이언스, 메디톡스, 바디텍메드, 메타바이오메드, 코미팜, 조아제약, 에스텍파마 등 많은 제약 업종들이 오늘 좋은 흐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유통업종도 대표주 셀트리온헬스케어가 6%대 상승을 보이면서 포스링크, 제로투세븐, 팜스웰바이오, 인터파크, 메디프론 등과 함께 업종 지수를 끌어 올리고 있습니다.

    오늘 대체적으로 코스닥 시장은 빨간불들이 많이 켜졌지만 반대로 지수 상승에 비해서 하락 종목도 500여 종목이 되는 등 편차가 심한 날입니다.

    ATM관련주

    오늘 테마는 어제 ATM관련주로도 잠깐 언급했던 한국전자금융이 강한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며 이로 인해 화폐/금융화자동기기 관련 테마들이 조금씩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오늘 줄기세포관련주들과 슈퍼박테리아 관련주들이 요동치고 있습니다. 암줄기세포 분화를 이용한 종양치료법이 나왔고 이로 인해 뇌종양 등 암의 맞춤형 항암제 개발 기대감으로 인해 현재 줄기세포관련주들인 이디와 프로스테믹스, 네이처셀, 차바이오텍, 파미셀 등의 주가가 상승하고있으며, 슈퍼박테리아 관련주인 인트론바이오와 레고켐바이오, 크리스탈 등도 상승 흐름을 타고 있습니다.

    오늘까지 2017년 증시는 3 거래일 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오늘도 오전장이 끝났고 오후장만 마무리 하면 내일과 모레 이틀만 다시 장이 열린다면 이제는 2017년 장은 완전히 마감하게 됩니다.

    목요일 장이 끝나면 1월 1일까지 4일 휴일이며 1월 2일에는 오전 10시에 증시가 열리기 때문에 이점 참고하시길 바라면서 오늘 오후장도 이러한 상승 흐름 이어가길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