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바쁘신분들은 색깔있는 글씨만 읽으셔도 무관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재명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8월 7일 금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조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피와 코스닥 양지수 모두 상승 출발했습니다. 정오가 조금 지난 시점, 양지수 모두 하락 전환하면서 지수차트상 음봉을 보이고 있지만 여전히 상승추세는 유지되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전체적으로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매도세가 이어지는 가운데, 오늘 시장에서는 이재명, 윤석열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재명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두 달째 시도지사 지지도 1위 자리를 지켰다는 소식과 "대부업 법정 최고금리를 24%에서 10%로 인하해야 한다"고 주장하는 것이 호응을 얻어 에이텍과 에이텍티앤을 비롯한 이재명 관련주들이 전체적으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야권의 대선후보로 거론되는 윤석열 검찰총장과 관련된 주식들도 테마성으로 강한 시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해외증시

 

전날 해외증시는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미국은 추가 실업수당 연장을 골자로 한 1조달러(약 1200조원) 이상 규모의 제5차 경기부양책 협상이 조만간 타결될 것이라는 기대 덕분에 전체적으로 상승 마감했지만 유럽증시는 향후 경기 불확실성에 대한 우려 속에 전체적으로 하락 마감했습니다.

 

미국증시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68% 상승했고, 나스닥지수는 +1.00% 상승했으며, S&P500지수는 +0.64% 상승하면서 장을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

 

영국 중앙은행인 영란은행(BOE)이 기준금리를 동결하면서 경제 회복에 오랜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하는 등 시장에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충격 후 경기 회복세가 여전히 느린 점이 투자 심리에 영향을 미치면서 유럽증시는 전체적으로 하락 마감했습니다.

 

특히 영국 증시를 비롯하여 이탈리아와 오스트리아, 스페인 증시 등이 -1% 이상 하락하면서 장을 마감했습니다.

 

아시아증시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도 전체적으로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와 일본, 중국, 홍콩, 호주, 말레이시아 증시 등 거의 대부분의 아시아증시가 하락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

 

장 초반 +0.28% 상승 출발한 코스피지수장중 +0.84%까지 상승하면서 좋은 모습을 보였지만 현재 오후 12시 30분 기준, 전일 대비 -0.38% 하락한 2333.66포인트를 기록하면서 지수차트상 음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동반 매도세가 이어지는 가운데, 상한가 3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284종목, 보합 60종목, 하락 561종목 등 하락 종목 숫자가 훨씬 많아 지수 낙폭 대비 체감이 좋지는 않습니다.

 

코스피 업종지수

 

코스피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전기차 시장 확대 및 주가 재평가 기대감이 이어지면서 LG화학과 SK이노베이션 등의 2차전지 대형주들의 주가 상승세가 이어지고 있고, 이에 코스피 화학 업종지수가 +3%대 상승세로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통신과 비금속광물, 운수창고, 기계, 전기가스, 음식료 업종지수 등이 소폭 상승하고 있습니다.

 

위 업종지수 외의 모든 업종지수는 하락중인데 특히 의료정밀과 보험, 의약품, 유통, 섬유의복, 은행, 서비스, 증권, 전기전자 업종지수 등이 -1% 이상 하락하면서 코스피지수 하락을 부추기고 있습니다.

 

코스피 상한가

 

코스피시장에서는 JW중외제약2우B(001067)와 대한항공우(003495), KG케미칼(001390)이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 중 대한항공우는 대한항공의 2분기 호실적 소식에 점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

 

장 초반 +0.49% 상승하며 출발한 코스닥지수도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매도세를 개인투자자가 받아내지 못하면서 하락 전환해, 지수차트상으로 음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는 상승추세가 무너질 만큼의 하락봉은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

 

코스닥지수는 전일 대비 -0.45% 하락한 850.27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2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388종목, 보합 72종목, 하락 883종목 등 전체적으로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이 좋지 않습니다.

 

코스닥 업종지수

 

코스닥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카페24가 비대면, 언텍트 관련하여 2분기 호실적을 달성하면서 +20% 이상 급등하고 있고, 이에 인터넷 업종지수가 +4%대 상승세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정보기기와 화학, 통신장비, 전기전자, 종이목재, 운송부품, 중견기업, 유통, IT부품 업종지수 등이 소폭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외의 모든 코스닥 업종지수는 하락중입니다. 특히 의료정밀 업종지수를 비롯하여 비금속, 반도체, 방송서비스, 통신방송, 제약, 섬유의류, 컴퓨터서비스, 소프트웨어 업종지수 등이 -1% 이상 하락하면서 좋지 않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닥 상한가

 

코스닥 시장에서는 서연탑메탈(019770)과 수산아이앤티(050960)가 각각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서연탑메탈은 윤석열 관련주로, 수산아이앤티는 이재명 관련주로 부각되어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이재명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는 정치테마주가 강세를 보이는 가운데 특히 이재명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상한가를 기록중인 수산아이앤티를 비롯하여 에이텍, 에이택티앤, 동신건설, 오리엔트정공 등이 이재명 관련주로 비교적 강한 시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8월의 첫 금요일 증시가 좋지 못합니다. 지수가 큰 폭으로 하락하는 것은 아니지만 지수 낙폭 대비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이 더더욱 좋지 못합니다.

 

다만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코스피와 코스닥 양지수 하락에도 불구하고 상승추세가 무너질 만큼의 하락 신호는 아직까지 보이지 않기 때문에, 너무 경계할 필요도 없을 것 같습니다.

 

제 블로그를 구독해주시는 분들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8월 7일 금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