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8월 5일 오늘의 증시현황(제약바이오주 강세)

by 주소남 2020. 8. 5.

목차

    바쁘신 분들은 색깔있는 글씨만 읽으셔도 무관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제약바이오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는 8월 5일 수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코스피와 코스닥 양지수 모두 상승하는 가운데, 전체적으로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이 썩 좋지는 않은 장입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시장에서는 한미약품이 약 1조원 규모의 비알콜설 지방간염 치료제 기술이전 계약 체결 소식이 있었고, 전체적으로 제약, 바이오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해외증시

     

    전날 해외증시는 양호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코로나19 사태 극복을 위한 미국의 제5차 경기부양책을 둘러싼 협상이 조만간 타결될 것이라는 기대 덕분에 미국 뉴욕증시는 모두 상승했고, 특히 나스닥종합지수는 또 다시 사상 최고치를 갈아치웠습니다.



    미국증시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62% 상승했고, 나스닥지수는 +0.35% 상승했으며, S&P500지수는 +0.36% 상승하며 장을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

     

    유럽증시는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미국의 경기 부양 협상을 주시하며 관망세를 보이다가 장막판 기대감으로 인해 상승 마감하는 유럽 국가들이 많았습니다.

     

    대표적으로 영국 증시를 비롯하여 프랑스와 러시아, 이탈리아, 포르투갈, 오스트리아 등의 증시가 상승 마감했습니다.

     

    아시아증시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는 혼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와 홍콩 증시 등이 상승하고 있지만 일본과 중국, 호주, 베트남 증시 등은 하락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

     

    장 초반 갭상승하며 출발한 코스피지수는 현재 오전 11시 34분 기준, 전일 대비 +0.64% 상승한 2294.56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2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357종목, 보합 93종목, 하락 454종목 등 지수가 상승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이 좋지는 않습니다.

     

    코스피 업종지수

     

    코스피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오늘 한미약품의 상한가와 유한양행, 삼성바이오로직스, 종근당 등의 대형 제약, 바이오주들이 강세를 보이면서 의약품 업종지수가 +5%대 상승세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고, 비금속광물과 섬유의복, 화학, 증권, 금융 업종지수 등도 +1% 이상 상승하면서 코스피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반면에 건설업종지수를 비롯하여 의료정밀, 보험 업종지수는 -1% 이상 하락하고 있습니다.

     

    한미약품

     

    오늘 코스피시장에서는 한미약품(128940)과 한미사이언스(008930)가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한미약품은 비알콜설 지방간염(NASH) 치료제 신약 후보물질 '에피노페그듀타이드'(HM12525A)를 다국적 제약사 머크(MSD)에 1조원 규모로 기술 수출한다고 밝힘에 따라 한미약품은 물론 한미약품의 최대주주인 한미사이언스까지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

     

    역시 갭상승 출발한 코스피지수도 오전장 추가 상승을 보이면서 지수차트상 양봉을 보이고 있고, 계속된 우상향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는 현재 전일 대비 +0.90% 상승한 842.88 포인트를 기록중입니다. 상한가 1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607종목, 보합 96종목, 하락 634종목 등 지수 상승에도 불구하고 역시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이 좋지않게 느껴질 수도 있는 장입니다.

     

    코스닥 업종지수

     

    코스닥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씨젠과 셀트리온, 휴젤, 동국제약, 엔지켐생명과학 등의 강세로 제약 업종지수가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고, 유통과 신성장기업, 오락, 종이목재, 디지털, 운송부품, 방송서비스, 통신방송 업종지수 등이 +1% 이상 상승하면서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반대로 건설업종지수를 비롯하여 비금속, 통신장비, 운송, 금융, 정보기기, 컴퓨터서비스, 기타제조 업종지수는 소폭 하락하고 있습니다.

     

    디에이테크놀로지

     

    코스닥시장에서는 디에이테크놀로지(196490)가 유일한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디에이테크놀로지는 2차전지 설비 장폭 셀 스태킹 설비 개발에 성공했다고 밝히면서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제약바이오주

     

    오늘 시장에서는 제약바이오주가 전체적으로 시장을 이끌어나가고 있습니다. 상한가를 기록중인 한미약품과 한미사이언스를 비롯하여 종근당, 유한양행, 삼성바이오로직스 등 굵직한 대형 바이오주들이 상승하면서 중소형 바이오주들까지 비교적 괜찮은 시세가 나오고 있습니다.

     

    제약바이오주를 제외하고는 전체적으로 하락 느낌이 강해, 관련 섹터 종목을 보유하고 있지 않다면 오늘 장 체감이 좋지 않다고 느끼시는 분들도 더러 있을 것 같습니다.

     

    지수는 상승하지만 내 종목은 상승하지 않는 장 같은 오전장이었는데, 오후장에는 부디 중소형주들도 함께 따라올라와주면서 건전한 시장 상승이 이어지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