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8월 3일 오늘의 증시현황(진단키트 관련주 강세)

by 주소남 2020. 8. 3.

목차

    바쁘신 분들은 색깔있는 글씨만 읽으셔도 무관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장마가 이어지고 있는 8월 3일 월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코스피와 코스닥 양시장에서 외국인과 기관투자자의 동반 매도세가 이어지는 가운데, 현재 오전 11시 23분 기준, 코스피지수는 하락, 코스닥지수는 상승을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피 시장을 말 할 것도 없고, 지수가 상승하고 있는 코스닥 시장에서도 상승보다는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이 좋지는 않은 장입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시장에서는 수젠텍과 EDGC 등의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들이 전체적으로 강세를 보이고 있고, 길어지는 장마와 국지적인 집중호우와 홍수로 인해 폐기물 처리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해외증시

     

    주말을 앞둔 해외증시는 혼조세를 보이며 마감했습니다. 미국의 소비 회복세가 이어졌다는 소식과 대형 기술주들의 좋은 실적을 바탕으로 미국 증시는 상승 마감했지만, 코로나19에 따른 글로벌 경기 침체 우려 속에 유럽 증시는 전체적으로 하락 마감했습니다.

     

    미국증시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44% 상승했고, 애플은 사상 최고 실적을 기록했고, 4대 1 주식 액면분할까지 예고하면서 10.5% 가량 폭등했고, 기술주들의 상승을 이끌면서 나스닥지수는 +1.49% 상승했습니다. S&P500지수는 +0.77% 상승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

     

    미국증시와는 대조적으로 유럽증시는 전체적으로 하락 마감했습니다. 글로벌 경기침체 우려 속에 영국 증시를 비롯하여 프랑스와 오스트리아, 벨기에, 스페인 증시 등이 -1% 이상 하락하면서 찜찜한 주말을 맞이했습니다.

     

    아시아증시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도 혼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코스피지수와 홍콩, 말레이시아 증시 등이 하락하고 있는 반면, 일본과 중국, 호주 증시 등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

     

    상승 출발하며 무난한 출발을 보인 코스피지수는 현재 오전 11시 37분 기준, 전일 대비 -0.09% 하락한 2247.32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1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297종목, 보합 59종목, 하락 545종목 등 지수 낙폭에 비해 하락 종목 숫자가 월등히 많아 체감은 좋지 않은 장입니다.

     

    코스피 업종지수

     

    코스피 업종지수 별로 체크해보면 전체적으로 하락 업종 지수가 대다수를 차지하는 가운데, 음식료와 화학, 서비스, 비금속광물, 의약품, 종이목재, 증권, 의료정밀 업종지수 등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외의 모든 업종지수는 하락중입니다. 특히 기계 업종지수를 비롯하여 유통과 운수창고, 보험 업종지수가 -1% 이상 하락하면서 코스피지수 하락을 부추기고 있습니다.

     

    코스피 상한가

     

    코스피 시장에서는 현재 MH에탄올(023150)이 코로나19 장기화 우려로 인해 손소독제 관련주들이 전체적으로 강세를 보이면서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

     

    장초반 상승 출발한 코스닥지수는 현재 추가 상승에 성공해 전일 대비 +0.86% 상승한 822.30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지만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동반 매도세가 이어지는 가운데 전체적으로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이 좋지 못합니다.

     

    상한가 3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552종목, 보합 64종목, 하락 721종목 등 지수 상승에도 불구하고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이 좋지 못합니다.

     

    코스닥 업종지수

     

    코스닥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디지털업종지수를 비롯하여 신성장기업과 정보기기, IT S/W & SVC, 제약, 종이목재, 벤처기업, 화학, 비금속, 기타서비스, 섬유의류, 의료정밀, 소프트웨어, 출판매체, 전기전자, 제조, 음식료 업종지수 등이 +1% 이상 상승하면서 코스닥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반면에 방송서비스와 운송부품, 운송, 통신방송, 통신장비, 금융, 중견기업, 금속, 기타제조 업종지수가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닥 상한가

     

    코스닥 시장에서는 엑세스바이오(950130)와 바이오스마트(038460)가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로 재차 부각되어 상한가를 기록중이고, 레드캡투어(038390)는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렌터카 사업 호조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진단키트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는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를 비롯하여 코로나와 관련된 기업들이 전체적으로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상한가를 기록중인 바이오스마트와 엑세스바이오를 비롯하여 수젠텍과 EDGC 등의 진단키트 관련주들이 코로나 관련주 중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고,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와 마스크 관련주 일부 등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전체적으로 코로나와 관련된 주식들 외에는 크게 부각되는 업종이나 테마는 많지 않은 것 같습니다. 지수 낙폭에 비해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이 좋지만은 않습니다.

     

    서울과 경기, 수도권과 영서지방을 중심으로 장맛비가 굉장히 많이 오고 있으니, 장마 유의하시고, 남은 오후장도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