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7월 29일 오늘의 증시현황(우주항공산업 관련주 강세)

by 주소남 2020. 7. 29.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우주항공산업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7월 29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현재 코스피와 코스닥 양지수 소폭 상승하고 있는 가운데, 양지수 오전장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시장에서는 우주항공산업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한미 미사일지침 개정으로 우주 발사체에 대한 교체연료 사용 제한이 해제되었다는 소식에 이른바 '고체연료 관련주'(고체연료 관련주 총정리(Feat. 우주그린뉴딜))가 관심을 받았고, 그 중에서 우주항공산업 관련주로 분류되는 종목들이 강한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해외증시

     

    전날 해외증시 흐름은 비교적 좋지 못했습니다. 미국의 제5차 경기부양책을 둘러싼 여야간 협상이 난항에 빠졌다는 소식에 미국 증시는 전체적으로 하락 마감했고, 유럽증시도 미중 갈등을 주시하며 혼조세로 장을 마감했습니다.



    미국증시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77% 하락했고, 나스닥지수는 -1.27% 하락했으며, S&P500지수는 -0.65% 하락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

     

    유럽증시는 미중 갈등을 두고 혼조세를 보였는데, 영국과 그리스, 스위스, 벨기에, 덴마크, 스페인 증시 등이 상승 마감한 반면, 독일과 프랑스, 러시아, 이탈리아, 라트비아, 포르투갈 증시 등은 하락 마감했습니다.

     

    아시아증시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도 혼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와 중국, 홍콩 증시 등은 상승하고 있지만 일본과 호주, 베트남 증시 등은 하락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

     

    장 초반, 삼성전자의 +3%대 상승에 힘입어 코스피지수는 한 때 +0.88%까지 상승하며 좋은 모습을 보였지만, 현재 오후 1시 기준, 코스피지수는 전일 대비 +026% 상승한 2262.81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1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422종목, 보합 80종목, 하락 399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조금은 더 많아 지수 상승폭 대비 큰 이상은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코스피 업종지수

     

    코스피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보험업종지수를 비롯하여 운수장비와 통신, 기계 업종지수가 +1%이상 상승하면서 코스피지수 상승을 견인하는 반면, 의약품과 의료정밀, 증권, 섬유의복, 은행 업종지수 등이 하락하고 있습니다.

     

    한화우

     

    코스피 시장에서는 우주항공산업 관련주와 고체연료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는데, 한화가 고체연료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우선주인 한화우(000885)가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

     

    코스닥지수도 현재 무난한 상승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가 동반매도세를 이어가는 가운데, 코스닥지수는 전일 대비 +0.09% 상승한 808.59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2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620종목, 보합 98종목, 하락 621종목 등 상승과 하락 종목 숫자가 엇비슷합니다.

     

    코스닥 업종지수

     

    코스닥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전체적으로 하락보다는 상승업종지수가 많습니다. 운송업종지수를 비롯하여 금융과 화학, IT부품, 건설, 제약, 반도체 업종지수 등이 상승하고 있고, 유통과 운송부품, 기타서비스, 인터넷, 섬유의류 업종지수 등이 하락하고 있습니다.

     

    코스닥 상한가

     

    코스닥 시장에서는 현재 비츠로테크(042370)가 우주항공산업 관련주로 부각되어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이노메트리(302430)는 최대주주 지분 매각 추진설에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우주항공산업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 가장 강한 테마는 우주항공산업 관련주입니다. 어제 급하게 고체연료 관련주(고체연료 관련주 총정리(Feat. 우주그린뉴딜))를 정리하기는 했지만, 전체적으로 우주항공산업으로 분류되는 종목들이 시세를 강하게 받고 있습니다.

     

    상한가를 기록중인 비츠로테크를 비롯하여 한양이엔지, 한화, 한양디지텍, 쎄트렉아이, 한화에어로스페이스, AP위성 등이 우주항공산업 관련주로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코스피와 코스닥 양지수 모두 무난한 상승을 이어가고 있고, 아직까지는 하락추세로 전환 움직임은 보이지 않습니다.

     

    연일 비가 이어지고 있어, 날이 굉장히 습합니다. 불쾌지수가 그만큼 올라가는데,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7월 29일 수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