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규상장 기업 알리미

에이치엠씨아이비스팩4호 상장 정보

by 주소남 2020. 7. 29.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오늘 코스닥 시장에 에이치엠씨아이비스팩4호(353070)가 신규상장합니다. 에이치엠씨아이비스팩4호는 과연 어떤 기업이고, 공모가를 넘길 수 있는 종목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이치엠씨아이비스팩4호는 코스닥 시장 상장 후 다른 기업을 인수합병 하는 것을 주 사업목적으로 하는 기업인수목적회사(SPAC)입니다.

     

    에이치엠씨아이비스팩4호 공모가

     

    에이치엠씨아이비스팩4호는 지난 15일부터 16일까지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수요예측을 진행했고, 다른 스팩주와 마찬가지로 공모가는 2,000원으로 확정되었습니다.

     

    에이치엠씨아이비스팩4호 청약

     

    에이치엠씨아이비스팩4호는 이번 상장으로 총 400만주를 공모하는데, 최초 기관투자자에게 74.2%, 일반투자자에게 25.8% 가량이 배정되었지만, 일반투자자 대상 공모청약 미달로 인해 기관투자자에게 총 400만주 중 88% 물량인 3,518,000주가 배정되었고, 일반투자자에게 361,745주가 배정되었습니다.

     

    에이치엠씨아이비스팩4호는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현대차증권을 통해 일반투자자 대상 공모청약을 진행했는데, 0.68대 1의 미달을 보였습니다.



     

    스팩주 특성상 미달이 발생하더라도 나머지 실권주는 인수기관이 가져가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실권주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일반투자자에게 배정된 물량 중 실권주인 120,255주도 현대차증권에게 배정되어 납입까지 완료된 상황입니다.

     

    에이치엠씨아이비스팩4호 최대주주

     

    에이치엠씨아이비스팩4호 최대주주는 (주)에스제이투자파트너스로 약 6.96%의 지분율을 보유하고 있고, 발기주주인 아주아이비투자(주)와 현대차증권(주)는 각각 0.12%, 2.91%의 지분율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에이치엠씨아이비스팩4호와 같은 스팩주는 특성상 공모가 이하로 주가가 크게 내려가는 경우는 흔하지 않습니다. 많아야 몇십원 정도 내려갈 뿐, 3년의 유예기간 동안 인수합병 대상 기업을 찾지 못해 상장폐지 되더라도 어느 정도 원금 보장이 가능한 주식이기 때문에, 장단점이 있습니다.

     

     

    인수합병

     

    시장이 좋지 않고, 테마가 순환이 되지 않을 때 이따금씩 스팩주 테마가 돌기는 하지만, 관련 테마보다는 궁극적으로 에이치엠씨아이비스팩4호이 인수합병 대상 기업을 얼마나 빠르게 찾아 합병하는지가 중요합니다.



    에이치엠씨아이비스팩4호는 상장 후 공모가 아래로 몇틱 가량 빠질 우려는 있지만, 현재 신규 IPO주들이 많아 상장 후 주가가 급등하기에는 어려운 점이 많습니다.

     

    하나금융16호스팩

     

    실제로 최근 상장한 하나금융16호스팩 역시 상장 후 별다른 움직임을 보이지는 않았기 때문에, 에이치엠씨아이비스팩4호 역시 상장 후 큰 움직임 보다는 이후 인수합병 대상 기업을 찾는 과정을 체크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에이치엠씨아이비스팩4호 공모청약 받으신 분들을 위해서라도 하루 빨리 인수합병 대상 기업을 찾아, 다른 종목명으로 바뀌어 거래되기를 진심으로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