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8월 4일 오늘의 증시현황(나파모스타트 관련주 강세)

by 주소남 2020. 8. 4.

목차

    바쁘신 분들은 색깔있는 글씨만 읽으셔도 무관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나파모스타트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8월 4일 화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코스피와 코스닥 양시장 여전히 외국인과 기관투자자의 매도세가 이어지는 가운데, 개인투자자들이 이를 커버해주면서 양지수 모두 상승하고 있고,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도 괜찮은 날 입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시장에서는 수도권 주택공급 확대 발표에 따라 건설주와 시멘트, 레미콘 관련주들이 부각되고 있고, 코로나19 치료 후보 물질인 '나파모스타트'를 통한 임상 치료가 성공적이라는 소식에 제일약품과 뉴지랩 등을 포함한 나파모스타트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일본 아소 부총리가 "우리 기업 자산 압류시 대응할 것"이라는 속보 때문에 모나미를 비롯한 애국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해외증시

     

    전날 해외증시는 전체적으로 상승장이었습니다. 미국 제조업 경기가 3달 째 회복세를 이어갔다는 소식과 마이크로소프트(MS)가 중국의 동영상 공유 애플리케이션 틱톡 미국 사업 부문을 인수하기로 했다는 소식 등으로 인해 미국 증시가 상승했고, 유럽과 중국의 경제 지표가 예상보다 양호한 흐름을 보이자 유럽 증시도 전체적으로 상승 마감했습니다.

     

    미국증시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89% 상승했고, 나스닥지수는 +1.47% 상승했으며, S&P500지수는 +0.72% 상승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

     

    유럽증시도 중국의 7월 제조업 구매관리자지수(PMI)가 전 달의 51.2보다 높은 52.8을 기록해 시장 예상치를 상회했고, 유럽 7월 제조업 활동 지표가 개선되면서 전체적으로 상승 마감했습니다.

     

    특히 영국 증시를 비롯하여 독일과 스위스, 스웨덴, 네덜란드, 폴란드 증시 등이 +2% 이상 상승하면서 좋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아시아증시

     

    아시아증시는 혼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와 일본, 홍콩, 호주 증시 등이 상승하고 있지만 중국과 인도, 말레이시아증시 등은 하락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

     

    어제 비교적 불안한 움직임을 보인 코스피지수는 오늘 해외증시 영향으로 인해 갭상승 출발해 현재는 이보다 더 올라 지수차트상 양봉을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는 현재 오후 12시 46분 기준, 전일 대비 +1.13% 상승한 2276.43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2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656종목, 보합 56종목, 하락 190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압도적으로 많아 체감이 좋은 하루입니다.

     

    코스피 업종지수

     

    코스피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현재 전 업종 지수 상승중이며 특히 증권 업종 종목들이 호실적으로 인한 기대감에 증권 업종지수가 +4%대 상승세를 보이고 있고, 건설과 운수장비, 금융, 은행, 기계, 철강금속, 섬유의복, 유통, 의약품, 화학 업종지수 등이 +1% 이상 상승하면서 코스피주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코스피 상한가

     

    코스피 시장에서는 현재 나파모스타트 관련주로 분류되는 제일파마홀딩스(002620)와 제일약품(271980)이 모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

     

    꾸준히 상승추세를 유지해나가고 있는 코스닥지수는 오늘도 상승세를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가 여전히 매도세를 보이고 있지만, 개인투자자들이 이를 소화해주면서 코스닥지수는 전일 대비 +0.69% 상승한 833.30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1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791종목, 보합 102종목, 하락 447종목 등 전체적으로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이 좋습니다.

     

    코스닥 업종지수

     

    코스닥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현재 비금속과 종이목재, 정보기기, 소프트웨어, 전기전자, 출판매체, 기타제조 업종 지수만 소폭 하락하고 있고, 이외의 모든 업종지수는 상승하고 있습니다.

     

    특히 바이오주가 대거 포함된 신성장기업 업종 지수가 +2%대 상승세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고, 금융과 기타서비스, 운송, 컴퓨터서비스, 인터넷, 금속, 방송서비스, 디지털, 오락, 통신방송, 중견기업 업종지수가 +1% 이상 상승하면서 코스닥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코스닥 상한가

     

    코스닥 시장에서는 카이노스메드(284620)가 중국 파트너사인 장수아이디가 중국 국가약품감독관리국으로부터 에이즈 치료제(KM-023) 단일복합정의 임상 3상을 승인 받았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나파모스타트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 가장 부각되는 테마군은 나파모스타트 관련주로 제일약품과 제일파마홀딩스가 모두 상한가를 기록중이고, 이외에도 대표적인 나파모스타트 관련주로 분류되는 뉴지랩과 종근당 등이 비교적 강한 시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강한 조정세를 보이던 일본 불매운동 관련주들이 일본 아소 부총리의 발언으로 인해 하락분을 모두 만회하고 올라오는 모습을 보이고 있고, 건설 관련주들도 전체적으로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장마가 연이어 이어지면서 굉장히 습한 날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불쾌지수가 연일 높은 날이지만 증시가 어느 정도 받쳐주고 있어, 증시 기상도는 맑습니다.

     

    제 블로그를 구독해주시는 분들과 이 글을 보시는 모든 분들,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8월 4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