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12월 27일 정오 증시체크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전날 미국 다우와 나스닥은 약보합 및 하락했고 대부분의 유럽 지수들도 어제는 휴장이었기 때문에 크리스마스 연휴 이전 시세에 멈추어 있습니다.

 

올해 증시가 마무리 국면에 들어간 가운데 내년 해외 증시에 대한 낙관론이 커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내년에도 감세에 힘입어 기업 투자가 확대되고 인프라투자 등 재정부양정책이 지속될 수 있기 때문에 증시도 긍정적이라고 평가하고 있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코스피 지수는 좋지 않은 반면 코스닥 지수는 모처럼 강한 반등 흐름이 나오고 있습니다. 지수에 비해 하락 종목이 많은 것이 조금 흠이기는 하지만 그만큼 오르는 종목들은 제대로 오르고 있는 모습입니다.



 

현재 코스피 지수는 -0.18% 하락하고 있는 반면 코스닥 지수는 +2.55% 상승하고 있는데, 요즘 들어 오후장으로 갈수록 지수가 빠지는 전강후약 증세가 나타나고 있는데, 오늘 오후장은 그러지 않길 바랍니다.

 


 

 

오늘 코스피시장의 최대 이슈는 현대중공업의 대규모 유상증자 입니다. 현대중공업은 어제 공시를 통하여 1조 2875억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한다고 밝혔고, 시간외 거래에서 하한가를 맞았으며 오늘 -25% 정도 하락해 출발해 현재 -28% 안팎의 등락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번달 초 삼성중공업 역시 대규모 유상증자를 발표한데 이어 현대중공업도 대규모 유상증자를 발표함에 따라 오늘 코스피 업종 중 운수장비 업종이 전체적으로 좋지 못합니다. 현대중공업이 하한가 근처에서 맴돌며 급락을 보였고 현대미포조선 또한 -21% 가까운 급락을 보이고 있으며 이 외에도 대우조선, 부산주공, 삼성중공업, 현대로템 등이 이에 영향을 받으며 하락에 동조하고 있습니다.

 

통신 3대장의 흐름도 좋지 않기 때문에 오늘 통신업종의 지수 하락도 눈에 띕니다. SK텔레콤이 -4% 정도의 하락을 기록하고 있고 KT와 LG유플러스 역시 2~3%대 하락으로 통신 3대장이 모두 하락하며 업종 지수를 끌어내리고 있습니다.

 

은행업종도 오늘 좋지 못합니다. 기업은행이 -4%대 하락을 보이고 있고 우리은행, 광주은행, 제주은행 모두 하락하며 업종 지수가 크게 나빠져 있습니다.



 

반면에 최근 조정을 보이는 듯한 전기전자와 의료정밀 업종은 오늘 상대적으로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전기전자 업종에서는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그동안 하락에서 단기간 반등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업종 지수를 주도하고 있고 이 외에도 LG전자와 일진머티리얼즈, 대덕GDS 등이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업종 지수가 전체적으로 상승을 보이고 있습니다.

 

의료정밀 업종에서는 덴티움이 4%대 강세를 보이고 있고 디아이, 케이씨텍 정도가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코스피는 전체적으로 상승종목에 비해 하락종목이 많은 전형적인 하락을 보이고 있지만 코스피 시가총액 상위인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상승하는 바람에 지수는 크게 하락하지 않고 약보합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배당락일입니다. 배당락일에는 보통 지수가 복원되는 경향이 있는데 오늘 코스피 시장은 이러한 상황이 잘 나타나지 않고 있지만 코스닥 종목들에 개인투자자들이 몰리면서 좋은 상승 흐름이 나오고 있습니다.

 

코스닥 업종은 대체적으로 좋습니다. 특히 제조, 제약, 디지털, 소프트웨어 업종 등이 좋은데, 이 중 제약업종 지수가 좋습니다. 제약 업종 대장인 셀트리온이 배당락일 10%대 급등을 보이면서 지수를 확실하게 끌어올리고 있으며 이 외에도 오스코텍과 코오롱생명과학, 차바이오텍, 에이티젠, 메디포스트, 안트로젠, 강스템바이오, 펩트론, 바이넥스, 대한뉴팜 등이 5% 이상 강한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고 이 외에도 바이오니아, 코아스템, 제노포커스, 셀루메드, 아스타, 코미팜, 인트론바이오, 녹십자셀, 우진비앤비 등도 3~5%대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제조업종도 좋습니다. 대한광통신이 현재 17%대 급등 흐름을 보이고 있고 제약업종에도 속해있던 오스코텍과 셀트리온 역시 제조 업종이기 때문에 강한 상승 흐름이 업종에도 미쳤으며, 코오롱생명과학, 파나진 등의 대부분 제약 업종들이 제조업에 속해있기 때문에 제조업의 상승 흐름도 굉장히 좋습니다.



유통업종에서는 카테아가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카테아는 무선통신장비 및 폐쇄회로(CC)TV 업체 팬톰을 인수한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이외에 대명코퍼레이션, 큐렉소, 도이치모터스 등이 상승하며 전체적으로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렇게 장이 좋은 와중에 오늘 통신/방송 업종은 오늘 전체적으로 하락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홈쇼핑 관련주인 GS홈쇼핑을 비롯하여 CJ오쇼핑도 함께 하락중이며 한국정보통신과 한국전자금융 역시 오늘은 조정을 보이고 있으며 CJ E&M도 하락하며 전체적인 업종 지수가 좋지 못합니다.

 


 

 

오늘은 다시 가상화폐 테마주들이 테마군을 형성하며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가상화폐 시장이 조정에 들어갈 것이라는 우려와 다르게 저점매수세가 몰리면서 반등에 성공했고 주식시장에서도 가상화폐 관련주들이 오늘은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와이디온라인을 비롯하여 비덴트, 위지트, 옴니텔, 퓨전데이타, 갤럭시아컴즈 등이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줄기세포나 유전자 치료제 관련 테마들이 다시 들썩이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오늘 코스닥에서 제약 및 바이오주들이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유전자치료제 관련주인 코오롱생명과학이 14%대 강세를 보이며 테마를 주도하고 있고 이 외에도 파나진과 제넥신, 신라젠, 바이로메드 등이 5% 이상 급등하면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제대혈 관련주로 얽혀 있는 차바이오텍과 메디포스트, 강스템바이오텍 등도 5% 이상의 상승 흐름을 보이면서 테마를 주도하고 있고 줄기세포관련주 차바이오텍과 안트로젠, 메디포스트, 네이처셀 등도 상승 흐름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제 2017년 주식시장 폐장일도 D-1 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내일까지만 장이 열리면 2018년 1월 2일 화요일 오전 10시에 새롭게 2018년 장이 열리기 때문에 일정 관련하여 궁금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라겠고, 오늘 코스닥 상승 흐름이 오후장까지 쭉 이어졌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