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8월 19일 오늘의 증시현황(코로나 관련주 강세)

by 주소남 2020. 8. 19.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바쁘신 분들은 색깔있는 글씨만 읽으셔도 좋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코로나19 확산세로 인해 코로나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8월 19일 수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어제와는 다른 강세장이 펼쳐지고 있습니다. 어제 우리나라 코스피지수는 전일 대비 -2.46%, 코스닥지수는 -4.17% 하락하며 비교적 큰 하락이 있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하지만 오늘은 코스피 시장에서는 개인투자자가, 코스닥 시장에서는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가 순매수세를 보이면서 양지수 모두 반등에 성공하고 있습니다.

     

    반등의 중심에는 코로나 관련주와 중국소비주 등이 있습니다. 연휴동안 코로나19 확진자가 폭증하면서 다시금 코로나와 연관되었던 섹터들이 힘을 받고 있고, 순환하면서 시세가 나오고 있습니다.



     

    해외증시

     

    전일 해외증시는 좋지 못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뉴욕증시가 코로나19 사태 충격을 딛고 새로운 강세장을 보이면서 S&P500지수와 나스닥지수가 상승했지만 다우증시는 전체적으로 하락하면서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미국증시

     

    미국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0.24% 하락했고, 나스닥지수는 +0.73%, S&P500지수는 +0.23% 하락하면서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유럽증시

     

    유럽증시는 시장을 움직일 만한 눈에 띄는 호재를 찾지 못하면서 소폭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영국 증시를 비롯하여 독일과 프랑스, 스위스, 스웨덴, 오스트리아, 포르투갈 등 유럽 주요 증시가 전체적으로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아시아증시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는 전체적으로 괜찮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중국 증시가 소폭 하락하고 있지만 우리나라와 일본, 홍콩, 호주 증시까지 모두 상승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

     

    어제 비교적 장대음봉으로 15일 이동평균선 부근까지 내려온 코스피지수는 다행히 오늘 개인투자자들의 매수세에 힘입어 전일 대비 +1.01% 상승한 2371.89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2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641종목, 보합 57종목, 하락 205종목 등 전체적으로 상승 종목 숫자가 훨씬 많아, 체감도 괜찮은 장입니다.

     

    코스피 업종지수

     

    코스피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현재 종이목재와 의료정밀 업종지수가 소폭 하락하고 있고, 이외의 모든 업종지수는 상승하고 있습니다.

     

    특히 삼성생명과 삼성화재, DB손해보험, 현대해상 등의 강세로 인해 보험업종지수가 +4.96% 가량 상승세를 보이면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고, 섬유의복과 유통, 기계 업종지수가 +2%대 상승세, 금융, 운수창고, 비금속광물, 운수장비, 은행, 증권, 음식료, 서비스, 의약품, 화학 업종지수가 +1% 이상 상승하면서 코스피지수 상승에 힘을 보태고 있습니다.

     

    코스피 상한가

     

    코스피 시장에서는 우리들제약(004720)과 유나이티드제약(033270)이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우리들제약은 코로나19 신속진단키트의 수출 허가를 받았다는 소식에 어제에 이어 상한가를 기록중이고, 유나이티드제약은 코로나19 치료제 필리핀 임상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코스닥지수

     

    어제 -4%대 하락세를 보이며 무섭게 무너진 코스닥지수도 다행히 오늘은 반등에 성공하고 있습니다.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동반 매수세에 힘입어 코스닥지수는 전일 대비 +1.86% 상승한 815.10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2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973종목, 보합 68종목, 하락 304종목 등 전체적으로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도 괜찮은 장입니다.

     

    코스닥 업종지수

     

    코스닥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현재 운송과 기타제조 업종지수를 제외모든 업종지수가 상승하고 있고, 상대적으로 상승폭도 크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특히 방송서비스와 인터넷 업종지수가 +4%대 상승세를 보이고 있고, 오락과 통신방송, 운송부품, 반도체 업종지수가 +3%대 상승세, 소프트웨어와 신성장기업, IT H/W, 기타서비스, 종이목재, 중견기업, IT H/W & SVC, 금속 업종지수가 +2%대 상승세를 보이면서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닥 상한가

     

    코스닥 시장에서는 필로시스헬스케어(057880)와 우리바이오(082850)가 모두 2거래일 연속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필로시스헬스케어는 자회사 필로시스헬스케어 영향으로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우리바이오는 코로나19 재확산에 건강기능식품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면서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는 코로나 관련주가 전체적으로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강세를 보였던 온라인 교육 관련주가 조정세를 보이는 반면 코로나19 치료제와 백신, 진단키트와 관련된 종목들은 오늘도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어제는 많은 분들이 시장을 쳐다보기도 싫을 만큼 강한 하락이 나왔는데, 오늘은 이를 지지해주는 시장이 되어주고 있습니다.

     

    최근 시장 트랜드가 상승은 천천히 길게 나오는 반면, 하락은 빠르고 강하게 나오는 만큼, 이에 대한 대비가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 현재까지는 증시가 반등하고 있지만, 오후장 밀린다면 내일장도 긍정적이지만은 않기에 부디 오후장까지 이러한 좋은 장세가 이어지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