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Tip

김여정 위임 통치에 방산주 급등 종목 총정리

by 주소남 2020. 8. 20.
반응형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국정원이 오늘 우리나라 주식시장 장마감 후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동생인 김여정 북한 노동당 중앙위 제1부부장이 국정 전반에 있어 위임 통치를 하고 있다"고 국회 정보위원회에 보고한 것이 알려지면서 장마감 후 방산주들이 급등했습니다.

 

김여정

 

현재 여야 국회 정보위는 김정은의 후계자가 결정된 것은 아니고, 김정은의 권력을 김여정에게 일부 위임한 것으로 이는 김정은이 9년동안 통치하면서 통치 스트레스가 높아졌고, 정책 실패시 김정은에게 실패 책임이 날아오면 리스크가 커 책임 회피 정도로 김여정 위임통치를 보고 있습니다.

 

김정은

 

현재 북한은 집중호우로 인해 강원과 황해남북도가 심각한 피해를 입고 있어, 김정은이 집권한 이후 최대 피해를 본 2016년보다 농경지 침수 피해가 큰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 17일 황강댐 폭파를 검토할 정도로 긴박한 상황이 있었고, 국경 통제 등으로 인해 생필품 가격이 급등하는 등 여러모로 어려운 상황에서 일부 체제가 변하고 있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북한

 

현재 김정은의 신변이상설도 지속적으로 떠오르고 있는데, 현재 공식적으로 김정은의 신변이상설은 큰 문제가 없는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일전에 김정일 사망 주식 시장 어땠을까(Feat. 김정은 사망시엔?) 포스팅에서 잠시 살펴보았던 것처럼 북한 지도자의 사망 소식은 일시적으로 증시에 부담을 줄 수 있지만, 충격 이후 증시가 빠르게 안정되었던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지금은 당시와 상황이 다르고, 아직 김정은의 신변이상설도 큰 문제가 없으나, 김여정 부부장이 위임 통치한다는 것은 남북관계에 다소 불협화음이 일어날 가능성이 있고, 북한의 체제 변화에 따라 오늘 시간외 거래에서 방산주들이 전체적으로 강세를 보였습니다.

 

방산주

 

오늘 정규장 마감 후 김여정 위임통치 소식이 전해지자 방산주들은 시간외 거래에서 모두 좋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포메탈과 퍼스텍, 한화우, 스페코, 솔트웍스, 한일단조, 빅텍, 휴니드 등이 시간외 거래에서 상한가를 기록했고, 한화에어로스페이스와 LIG넥스원, 한화시스템, 한국항공우주, 풍산 등도 시간외 거래에서 좋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빅텍

 

개인적으로도 방산주를 스윙 관점으로 보고 있던 차에 북한과의 이슈로 인해 내일 방산주들은 장 초반 갭상승 출발하는 종목들이 많을 것으로 기대되고, 몇몇은 위로 매물 부담이 없어 세력이 주가를 끌어올리기 좋은 위치입니다.



방산주 대장인 빅텍도 오늘 시간외 거래에서 약 75만주의 거래량으로 상한가를 기록했고, 시간외 상한가 잔량으로 약 179만주가 몰리는 등 시간외 거래에서 강한 움직임을 보였습니다.

 

스페코

 

최근 방산주 중에서 가장 좋은 움직임을 보였던 스페코는 오히려 조정이 나올 가능성이 높은 위치였는데, 이번 김여정 위임 통치 소식에 반응하면서 시간외 거래에서 약 110만주의 거래량으로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한일단조

 

방산주로 유명한 한일단조도 최근 7~8%대 변동성을 보인 가운데, 아래 매물대 지지라인을 딛고 김여정 위임 통치 소식까지 더해지면서 시간외 거래에서 약 49만주 정도의 거래량으로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포메탈

 

방산주 포메탈도 단기 하락추세를 보이다가 김여정 위임통치 소식에 시간외 거래에서 약 13만주 이상 거래를 보이면서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솔트웍스

 

방산주 솔트웍스도 김여정 위임통치 소식과 함께 시간외 거래에서 약 68,000주 정도의 거래량으로 시간외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휴니드

 

오늘 급락하며 자칫 차트가 위험해졌던 휴니드도 김여정 위임 통치 소식에 시간외 거래에서 약 8만주 넘는 거래량을 보이면서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한화우

 

방산주 성격이 짙은 한화의 우선주인 한화우도 시간외 거래에서 1만주 넘는 거래량과 함께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그룹의 한화에어로스페이스도 김여정 위임 통치 소식에 시간외 거래에서 약 21만주의 거래량과 함께 상한가에서 3틱 정도 빠지는 +9.47% 가량 상승세를 보이면서 마감했습니다.

 

 

이번 김여정 위임 통치 소식은 김정은의 신변이상설과 함께 북한의 체제가 조금은 변경된다는 이유 때문에 방산주들이 주목 받는 것 같습니다.

 

내일 방산주들이 어떠한 움직임을 보일지, 이러한 재료로 인해 앞으로 어떤 모습을 보일 수 있을지 쉽게 예측하기는 어렵지만 당장 테마 수급이 몰릴 가능성은 있어, 내일 지켜보면 좋은 공부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