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8월 25일 오늘의 증시현황(코로나 관련주 강세)

by 주소남 2020. 8. 25.

목차

    바쁘신 분들은 색깔있는 글씨만 읽으셔도 무관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코로나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8월 25일 화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장 초반부터 갭상승 출발해 현재 코스피와 코스닥 양지수 모두 +1%대 상승세를 보이고 있고, 코스피 시장에서는 외국인투자자가, 코스닥 시장에서는 기관투자자가 순매수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시장에서는 여전히 코로나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미국 FDA의 혈장치료 긴급사용 승인 하루 만에 WHO가 "혈장치료 극소수에만 효과있다"라고 밝히면서 변동성을 이어가고 있고, 코로나와 관련된 주식들이 전체적으로 강세를 보이면서 시장을 이끌어나가고 있습니다.

     

    해외증시

     

    전날 해외증시는 전체적으로 좋은 모습을 보이면서 마감했습니다. 미국 트럼프 행정부가 영국산 코로나19 백신을 조기에 사용할 수 있도록 긴급승인하는 방안을 검토중이라는 소식이 투자심리를 자극해 미국 증시는 물론 유럽 증시까지 끌어올렸습니다.



    미국증시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1.35% 상승했고, 나스닥지수는 +0.60% 상승했으며, S&P500지수는 +1.00% 상승하면서 장을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

     

    유럽증시도 전체적으로 강세를 보였습니다. 코로나19 백신 및 치료제 개발에 대한 기대감이 작용하면서 영국 증시를 비롯하여 독일과 프랑스, 러시아, 이탈리아 증시 등이 비교적 크게 상승했습니다.

     

    아시아증시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는 전체적으로 괜찮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홍콩 증시가 소폭 하락하고 있기는 하지만 우리나라와 일본, 중국, 호주 증시 등 전체적으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

     

    개인투자자와 외국인투자자의 매수세 덕분에 갭상승 출발한 코스피지수는 추가 상승해 현재 오후 12시 33분 기준, 전일 대비 +1.31% 상승한 2360.27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1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751종목, 보합 44종목, 하락 108종목 등 대부분 종목들이 상승하고 있어, 체감도 괜찮은 장입니다.

     

    코스피 업종지수

     

    코스피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현재 전 업종지수 상승 중인 가운데, 전기가스 업종지수와 증권, 운수장비 업종지수 등이 +3% 이상 상승하면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고, 통신과 운수창고, 보험, 화학 업종지수 등도 +2% 이상 상승하면서 코스피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진원생명과학

     

    오늘 코스피시장에서는 진원생명과학(011000)이 어제에 이어 오늘도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진원생명과학은 정부 코로나19 백신 개발 지원 대상으로 선정되었다는 소식에 강세를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

     

    코스닥지수도 갭상승 출발해 추가 상승을 보이면서 상승하다가 15일 이동평균선 부근에서 일시적으로 저항이 걸린 모습입니다.

     

    상대적으로 기관투자자의 매수세가 돋보이는 가운데, 코스닥지수는 전일 대비 +1.95% 상승한 831.65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6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1125종목, 보합 43종목, 하락 182종목 등 거의 대부분 종목들이 상승하고 있어, 체감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코스닥 업종지수

     

    코스닥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코스피와 마찬가지로 전 업종지수 상승 중이며, 원익QnC, 보광산업, 앤디포스 등의 상승으로 인해 비금속 업종지수가 +5%대 상승세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신성장기업과 기타서비스, 방송서비스, 통신방송, 통신서비스 업종지수가 +3%대 상승, 의료정밀, 벤처기업, 음식료, 제약, 종이목재, 기계장비, 운송, IT부품, 제조, 중견기업, 오락, 화학 업종지수 등이 +2% 이상 상승하면서 코스닥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코스닥 상한가

     

    코스닥 시장에서는 시스웍(269620), 중앙오션(054180), 대한과학(131220), 경남바이오파마(044480), 파멥신(208340), 우리바이오(082850) 등 대부분 바이오 종목들이 코로나 관련주로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관련주

    코로나치료제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는 코로나 관련주가 전체적으로 강세를 보이면서 시장을 이끌어나가고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상한가 종목 외에도 신풍제약이나 셀리버리, 화일약품, 에스티팜 등 일전에 코로나 관련주로 언급한 종목들이 대부분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은 대부분 종목들이 상승하고 있기 때문에, 체감도 괜찮고 다행히 우려되었던 시장 하락도 멈춘 상태이기 때문에, 체감이 좋은 날입니다.

     

    오후장 마감까지 이러한 반등추세가 지속되길 바라면서 8월 25일 화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