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8월 28일 오늘의 증시현황(택배, 5G관련주 강세)

by 주소남 2020. 8. 28.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바쁘신 분들은 색깔있는 글씨만 읽으셔도 무관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택배 관련주와 5G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8월 28일 금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좋습니다. 양시장 현재 기관투자자가 순매수세를 보이고 있고, 코스닥 시장에서는 외국인투자자 매수세까지 더해지면서 양지수 모두 +1%대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시장에서는 택배 관련주와 5G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어제 장마감 후 시간외 거래에서 택배, 종합물류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던 것이 오늘장까지 이어지고 있는데, 코로나19로 인한 수혜가 부각되어 움직이고 있습니다.

     

    또한 미국 주파수 경매 종료에 따른 수혜 기대감으로 인해 5G 관련주들도 좋은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해외증시

     

    전일 해외증시는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미국 연방준비제도가 당분간 '고물가'를 용인하고 '제로 금리'를 유지하기로 했다는 소식으로 인해 미국 증시는 강세를 보였지만 유럽증시는 각국 중앙은행장 연례 심포지엄인 잭슨홀 회의를 주시하면서 하락했습니다.

     

    미국증시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57% 상승했고, S&P500지수는 +0.17% 상승했지만 나스닥지수는 -0.34% 하락하면서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

     

    27일부터 28일까지 열리는 잭슨홀 회의에서 제롬 파월 연방준비제도 의장의 연설에 주목하면서 유럽증시는 전체적으로 약세를 보였습니다.

     

    영국 증시를 비롯하여 독일과 프랑스, 러시아, 이탈리아, 헝가리, 네덜란드 등 유럽 주요 증시가 모두 하락 마감했습니다.

     

    아시아증시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는 전체적으로 양호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와 일본, 중국, 홍콩, 베트남 증시 등이 상승하고 있고, 호주 증시만 소폭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

     

    장 초반 갭상승해 출발한 코스피지수는 기관투자자의 매수세에 힘입어 장 초반보다 추가 상승해 현재 오후 12시 47분 기준, 전일 대비 +1.09% 상승한 2370.07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3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697종목, 보합 47종목, 하락 159종목 등 지수 상승폭에 비해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이 좋은 장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코스피 업종지수

     

    코스피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경기방어주 성격의 통신업종 지수를 제외모든 업종지수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특히 두산중공업의 급등과 한온시스템, 두산밥캣, 두산인프라코어 등의 강세로 인해 기계 업종지수가 +4%대 상승세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고, 이 외에도 운수창고와 운수장비, 건설, 종이목재, 유통, 증권, 금융, 보험 업종지수 등이 +2% 이상 상승하면서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피 상한가

     

    코스피 시장에서는 코오롱글로벌(003070)과 코오롱글로벌우(003075), 부산주공(005030) 등이 상한가를 기록중인데, 특히 코오롱글로벌은 음압병동 부족 소식이 전해지면서 음압병동 관련주로 모멘텀을 받아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코오롱글로벌은 자회사 코오롱모듈러스를 통해 국립중앙의료원에 30병상 규모의 모듈형 음압병동 공사를 시작한다고 밝힌 바 있어, 음압병동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

     

    코스닥지수도 갭상승해 출발했고,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동반 매수세 덕에 추가 상승해 현재 지수차트상 양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는 현재 전일 대비 +1.47% 상승한 848.72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3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988종목, 보합 70종목, 하락 292종목 등 전체적으로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이 괜찮은 날 입니다.

     

    코스닥 업종지수

     

    코스닥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현재 전업종 지수 상승중이고, 운송업종지수가 +5%대 상승을 보이면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5G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면서 통신 부품주나 통신장비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여 통신장비 업종지수가 +3%대 강세를 보이고 있고, 운송부품과 금속 업종지수 등도 +2% 이상 상승하면서 코스닥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코스닥 상한가

     

    코스닥 시장에서는 제노포커스(187420), 이스트아시아홀딩스(900110), 크루셜텍(114120) 등이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 중 제노포커스는 코로나19 분자진단에 사용되는 필수 효소를 개발, 국산화 했다는 소식에 3거래일 연속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택배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는 어제 시간외 움직임에 이어 택배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린 한익스프레스(한익스프레스 택배 관련주로 시동?)를 중심으로 동방과 태림포장, KCTC, 지어소프트, 삼일, 한솔로지스틱스 등 택배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5G 관련주

     

    5G 관련주들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미국 주파수 경매 종료에 따른 수혜 기대감으로 쏠리드를 비롯하여 텔레필드, 우리넷, 윈스, 서진시스템, 전파기지국, 에이스테크, 이노와이어리스 등 5G 관련주들도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8월의 마지막 금요일인데, 한 주의 마감이 좋은 상승장으로 마감되길 바라면서 8월 28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