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한익스프레스 택배 관련주로 시동?

by 주소남 2020. 8. 27.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일전에 택배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골판지) 포스팅에서 잠시 소개해드린 택배 관련주 한익스프레스(014130)가 시간외에서 강한 움직임을 보였습니다.

     

    한익스프레스는 전국적 물류거점을 구축하고 육상화물운송 및 국제운송주선, 3PL 등을 주 사업으로 하는 종합물류 기업으로 물류 사업을 하기 때문에 코로나19와 연관되어 늘어난 택배로, 이른바 택배 관련주로 움직임을 보였던 종목입니다.

     

    <출처 : 한익스프레스 홈페이지>

     

    한익스프레스는 국내운송 사업과 운송, 보관을 지원하는 유통 물류 사업, 수출입화물 알선 및 수송을 담당하는 국제물류 사업과 창고 사업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위의 차트는 택배 관련주 한익스프레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부터 추세선을 따라 상승하던 주가는 6월 중순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 일시적인 조정을 보였지만, 다시 반등했고, 이 때 만들어진 추세선을 지난 18일 이탈하면서 최근 조정세를 보이다가 다시 올라오고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어느 정도 있지만, 택배 관련주로 부각되어 위의 매물 저항을 비교적 쉽게 돌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데, 최근에 이탈한 추세선을 재돌파 후 지지해주는지 여부가 중요합니다.

     

     

    오늘 장마감후 한익스프레스를 비롯하여 동방도 시간외단일가에서 상한가를 기록했고, 태림포장과 한솔로지스틱스 등 택배 관련주로 분류해 놓았던 종목들이 시간외 거래에서 좋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한익스프레스 국내물류, 출처 : 한익스프레스 홈페이지>

     

    차트상 현재가 위로 5,250 부근까지 단기 매물대 저항이 있지만, 이를 돌파한다면 장중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반대로 만일 일시적인 상승 후 주가가 내려와 투매 물량이 나올 경우 이전에 이탈한 추세선을 돌파했다 다시 이탈하는지 체크 해 볼 필요가 있고, 최근 저점부터 만들어진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한익스프레스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주 음봉으로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불안한 움직임을 보였지만 다행히 아래 매물대 지지라인을 딛고 이번주 양봉으로 추세선을 재돌파하려는 움직임이 있습니다.



     

    여전히 중장기적으로는 위로 매물대 저항이 강하기 때문에, 상승이 나올 때, 위의 중장기 매물대 저항을 소화시키는지 지속적으로 체크 후 대응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한익스프레스 국제물류, 출처 : 한익스프레스 홈페이지>

     

    한익스프레스 주식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4,000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볼 수 있는데, 현재가 대비 어느 정도 괴리감이 있고, 만일 내일 주가가 급등해 이와 괴리감이 심해진다면 매물대 체크 후 손절라인을 다시 잡아야 하기 때문에 큰 의미는 없는 것 같습니다.

     

    한익스프레스만 올랐다면 모를까 다른 택배 관련주인 동방의 움직임도 함께 상승했기 때문에, 내일 유의미한 일정 부분 상승은 기대해 볼 수 있을텐데, 한익스프레스 주식 보유하고 계신 분들 대응 잘 하셔서 좋은 수익 챙겨 나오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