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홍정욱 관련주 KNN 주가 악재

by 주소남 2020. 9. 4.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홍정욱 관련주 중 대장주 움직임을 보이는 KNN(058400)홍정욱 올가니카 회장이 과거 헤럴드를 경영할 당시 사옥 헐값 매각과 배임, 횡령 등에 관한 혐의로 피소되었다는 소식에 어제 장마감 후 홍정욱 관련주들이 대부분 시간외에서 큰 폭으로 하락했습니다.

     

    KNN은 방송법에 근거하는 지상파TV와 라디오방송, 광고 사업을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방송된 우수한 지상파 콘텐츠를 국내외 케이블PP 등에 판매하며, 공연과 전시사업 등 문화 사업과 협찬수입의 비중도 점차 확대해나가고 있습니다.

     

    KNN

    <출처 : KNN 홈페이지>

     

    부산경남 660만 시청자를 단일방송권역으로 가지고 있는 유일한 방송사업자로, KNN은 부산글로벌빌리지의 지분을 50%가량 보유중인데, 부산글로벌빌리지의 홍성아 공동대표가 홍정욱 전 한나라당 의원의 누나로 알려져있어, 홍정욱 관련주로 움직이고, 홍정욱 관련주 중에서도 대장주 움직임을 보입니다.



     

    최근 야당의 차기 대권 후보로 새 얼굴이 거론될 때 마다 홍정욱 전 의원이 거론되었고, 홍정욱 테마주가 만들어지면서 KNN을 비롯한 고려산업, 휘닉스소재, 한창산업, 디지틀조선, 한국프랜지 등이 움직였는데, KNN은 그 중에서도 홍정욱 대장주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KNN 주가

     

    위의 차트는 홍정욱 관련주 KNN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증시 저점 이후 꾸준히 저점을 높여가면서 우상향하다가 최근 홍정욱 관련주로 더욱 부각되면서 강한 주가 변동성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어제 장 마감 후 홍정욱 전 의원의 과거 사옥 헐값 매각과 배임, 횡령 등의 혐의로 피소 받은 사실이 알려지자 KNN을 비롯한 홍정욱 관련주들은 대부분 시간외에서 좋지 못한 움직임을 보였고, 홍정욱 대장주인 KNN은 시간외 거래에서 하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사실 관계는 정확히 모르지만 홍정욱 관련 테마에 묶인 종목들은 오늘 장에서 일정 부분 하락은 나올 가능성이 커진 상태입니다.

     

    KNN TV프로그램

    <KNN TV프로그램, 출처 : KNN 홈페이지>

     

    KNN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최근 변동성이 강해지면서 1,700원대였던 주가가 한 때, 3,000원대까지 올랐고, 지금은 조정을 받아 2,000원 중반대에 위치해 있는데, 현재가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강한 구간은 아닙니다.



    매물대 지지라인은 1,800 부근부터 위치해 있기 때문에, 오늘 장에서 이 부근까지 내려올 가능성이 있고, 이 부근을 지지해주느냐, 지지해주지 못하느냐에 따라 이번 홍정욱 의원의 배임, 횡령 피소 혐의에 대한 재료 크기가 나올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KNN 주식

     

    KNN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주 장대 양봉으로 가뜩이나 홍정욱 테마를 받아 주가가 강하게 상승한 상태에서 악재가 터졌기 때문에, 지난주 양봉을 대부분 뒤덮는 하락이 오늘장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단, 위에서 언급했듯이 1,800 부근 아래로는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위치해 있는데, 이 지지라인이 버텨준다면 강한 조정 후 재차 반등을 기대해 볼 수는 있습니다.

     

    KNN 라디오프로그램

    <KNN 라디오 프로그램, 출처 : KNN 홈페이지>

     

    하지만 투자심리가 많이 밀릴 가능성이 있고, 지지라인이 있다고 하여 지지라인을 꼭 지켜주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현재 주가 위치는 우려가 많이 되는 상황입니다.

     

    KNN은 홍정욱 관련주 중 대장주 움직임을 보이기 때문에, 일전에 포스팅에서 소개한 홍정욱 관련주인 고려산업이나 휘닉스소재, 한창산업, 디지틀조선, 한국프랜지, 벽산 등 움직임을 함께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부디 제 블로그와 유튜브를 구독해주시는 분들은 KNN을 비롯한 홍정욱 관련주에 크게 물리시는 분들이 없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