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수젠텍 주가 상한가 이유는?

by 주소남 2020. 9. 7.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씨젠과 함께 코로나19 진단키트 대표 주식인 수젠텍(253840)이 오늘 장 시작하자마자 점상한가를 기록해 오늘 한 차례도 흔들리지 않고 여전히 상한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수젠텍이 상한가를 간 이유는 무엇일까요?

     

    수젠텍

    <출처 : 수젠텍 홈페이지> 

     

    수젠텍은 지난주 금요일 장 마감 후 늦은 저녁 시간에, 코로나19 신속진단키트가 미국 FDA의 EUA를 획득했다고 밝혔습니다.



    국산 신속진단키트로는 최초로 미국 FDA EUA를 획득했다는 소식에 금요일 저녁시간부터 많은 기대감이 있었고, 이러한 기대감이 월요일 주가에 표출되어 현재까지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수젠텍 주가

     

    수젠텍은 현재 오후 2시 37분 기준 약 79만주의 거래량으로 상한가를 기록중이고, 상한가 대기 물량은 약 72만주 정도입니다.

     

    상한가 대기 물량과 오늘 흐름으로 보았을 때, 오늘 수젠텍 주가는 상한가로 마무리될 가능성이 비교적 큰 상황이고, 나아가 내일도 기대감으로 인해 강한 수젠텍 주가 변동성이 나타날 것으로 보입니다.

     

    수젠텍 주가 일봉차트

     

    수젠텍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지난 3월, 코로나로 인한 국내 증시 폭락 당시에도 진단키트 기대감으로 인해 오히려 주가가 상승했고, 이후에도 파동을 그리면서 저점을 조금씩 높여갔습니다.

     

    올해 초 5,000원대였던 주가가 현재 5만원을 훌쩍 넘어가니 10배 이상 주가 상승이 나온 상황이지만, 언제 끝날지 모르는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기대감이 뒤섞인 것으로 보입니다.

     

    수젠텍 코로나 진단키트

    <수젠텍 코로나19 진단키트, 출처 : 수젠텍 홈페이지> 

     

    현재 수젠텍 주가 일봉차트상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은 없는 상태이기 때문에, 기술적으로도 추가 상승이 가능한 위치입니다.



    반대로 하락할 경우에는 50,500원 부근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 이를 이탈한다면 투매 물량이 강하게 쏟아질 우려가 있어, 오늘 단타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부근을 이탈하기 전까지는 홀딩해도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이탈할 가능성이 현재로서는 매우 낮아보이는 상황입니다.

     

    수젠텍 주식 주봉차트

     

    수젠텍 주식 주봉차트상 월요일 첫 날에 점프 상한가를 기록했기 때문에 현재 주봉차트상으로도 점으로 상한가가 기록되어 있고, 주봉차트상 매물대 지지라인도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 때문에 수젠텍은 전고점을 돌파할 가능성도 열어둔 상태로, 코로나19 신속진단키트 FDA 소식으로 인해 이번주 강한 주가 상승 모멘텀이 생긴 것으로 보입니다.

     

    수젠텍 특허

    <수젠텍 특허, 출처 : 수젠텍 홈페이지> 

     

    주봉차트상으로는 매물대 하단이 49,000 부근으로 보이는데, 워낙 변동성이 강한 종목이기에 스팩트럼을 넓게 놓고 볼 필요가 있으며, 내일 주가가 다시 급등한다면 이는 쓸모 없는 손절라인이 될 수 있습니다.

     

    수젠텍 주가가 신속진단키트 FDA 모멘텀으로 인해 주가가 얼마나 더 상승할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강한 모멘텀과 함께, 당분간은 변동성이 강해질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기보유자들이나 앞으로 매매하실 분들은 분봉차트까지 지속적으로 체크해 대응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