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바쁘신 분들은 색깔있는 글씨만 읽으셔도 무관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풍력 에너지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는 9월 7일 월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해외증시 우려와 달리 현재 코스피와 코스닥 양지수 모두 상승하고 있습니다. 주말을 앞둔 해외증시 변동성이 강해 우리나라 증시도 우려가 있었지만 다행히 개인투자자들의 매수세에 힘입어 증시가 다시 상승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시장에서는 풍력 에너지 관련주가 강세를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정부가 향후 5년간 정책금융에서 100조원, 민간금융에서 70조원을 투입하여 한국판 뉴딜 프로젝트와 기업에 투입할 것이라고 밝혔는데, 이에 따라 최근 모멘텀이 이어져오던 풍력에너지 관련주들이 전체적으로 좋은 모습을 보고 있습니다.

 



풍력 에너지 관련주는 최근 정리한 자료가 있으니, 위 자료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해외증시

 

지난 주말을 앞둔 해외증시는 굉장히 강한 변동성을 보였고, 전체적으로 하락 마감했습니다.

 

미국 증시는 기대 이상의 취업자 증가에도 불구하고 전 날 폭락 여파로 인해 나스닥 지수가 장중 한 때 -5%까지 하락하는 등 강한 변동성을 보였습니다.

 

미국증시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56% 하락했고, S&P500지수는 -0.81% 하락했으며, 나스닥지수는 -1.27% 하락한 채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

 

미국 만큼의 변동성은 아니지만 유럽증시도 전체적으로 약세를 보였습니다. 미국 뉴욕증시가 흔들리자 유럽증시까지 도미노 현상이 나타났는데, 독일 증시를 비롯하여 그리스와 포르투갈, 덴마크, 네덜란드 증시 등이 -1% 이상 하락하면서 좋지 못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아시아증시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는 혼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와 중국, 홍콩, 호주 증시가 상승하고 있는 반면 일본과 인도, 홍콩(H) 증시 등이 하락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

 

해외증시 우려와 달리 코스피지수는 플러스로 시작했고, 현재까지 지수가 더 올라 지수차트상 양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외국인투자자들과 기관투자자들이 매도세를 보이고 있지만 개인투자자들이 이를 받아내주면서 코스피지수는 현재 오후 12시 52분 기준, 전일 대비 +0.71% 상승한 2385.07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9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616종목, 보합 58종목, 하락 236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훨씬 많아 체감도 괜찮은 장입니다.

 

코스피 업종지수

 

코스피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현재 서비스와 음식료, 비금속광물, 운수장비, 운수창고, 전기가스 업종지수만 소폭 하락하고 있고, 이외의 모든 업종지수는 상승하고 있습니다.

 

특히 현대건설과 대림산업, GS건설, HDC현대산업개발 등의 상승으로 인해 건설업종지수가 +3%대 상승세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고, 기계와 철강금속, 의료정밀, 종이목재, 유통, 증권, 전기전자, 섬유의복, 보험, 통신 업종지수 등도 +1% 이상 상승하면서 코스피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코스피 상한가

 

코스피 시장에서는 상한가가 무더기로 쏟아지고 있습니다. 두산 그룹주가 구조조정 작업 마무리 단계에 진입했다는 소식에 무더기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는데, 두산(000150)과 두산솔루스2우B(33637L), 두산퓨얼셀2우B(33626L), 두산솔루스1우(33637K), 두산2우B(000157), 두산퓨얼셀1우(33626K) 등이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풍력 에너지 관련주로 한화솔루션우(009835)와 세진중공업(075580), DSR(155660)이 부각되면서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

 

코스닥지수도 상승추세를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가 매도세를 보이고 있지만 개인투자자들이 이를 받아내주면서 코스닥지수는 현재 전일 대비 +1.38% 상승한 877.95 포인트를 기록, 지수차트상으로도 양봉을 보이고 있습니다.

 

상한가 7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875종목, 보합 75종목, 하락 404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두 배 넘게 많아, 체감도 괜찮은 장입니다.

 

코스닥 업종지수

 

코스닥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삼강엠앤티와 동국S&C 등 풍력 에너지 관련주가 전체적으로 상승하면서 금속 업종지수가 +8%대 상승세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고, 운송부품 업종지수도 +7%대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의료정밀과 기계장비, 중견기업, 인터넷, 통신서비스, 비금속, 제조, 건설 업종지수가 +2%대 상승세를 보이고 있고, 오락과 기타제조, 운송, 전기전자, 벤처기업, 반도체, 음식료, 정보기기, 화학, 출판매체 업종지수 등도 +1% 이상 상승하면서 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반면 종이목재와 방송서비스 업종지수는 증시 상승에도 불구하고 소폭 하락하고 있습니다.

 

코스닥 상한가

 

코스닥 시장에서도 상한가가 쏟아지고 있습니다. 모아텍(033200)을 비롯하여 유니테스트(086390), 필로시스헬스케어(057880), 삼영엠텍(054540), 수젠텍(253840), 메디포럼제약(047920), 녹십자웰빙(234690) 등이 현재 시각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는데, 특히 수젠텍은 주말동안 코로나19 신속진단키트 미국 FDA 승인 소식에 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풍력 에너지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 가장 강한 섹터는 풍력 에너지 관련주입니다. 위 종목 외에도 세진중공업 등 추가해야 할 종목이 몇 종목 있는데, 조만간 이전에 작성한 포스팅을 수정&보완하도록 하겠습니다.

 

남쪽지방에는 10호 태풍 하이선이 영향을 주고 있고, 서울 쪽은 비교적 서늘한 바람과 함께 약한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태풍이 불어온다고 하여 풍력에너지 관련주가 상승하는 것이 아니냐는 시각이 있는데, 관련성이 전혀 없다고는 볼 수 있지만 태풍보다는 뉴딜 관련해 영향이 큰 것 같습니다.

 

아랫지방 태풍 피해 없길 바라면서 9월 7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