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규상장 기업 알리미

수젠텍 이전 상장 효과 볼 수 있을까(Feat. 결핵진단키트 임상)

by 주소남 2019. 5. 28.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오늘 코스닥시장에 코넥스 기업이었던 수젠텍(253840)이 이전 상장합니다.

    사실, 전종목 간단차트 분석을 하면서 최근 수젠텍 차례까지 돌아왔는데, 코넥스에서는 상장폐지 후 코스닥 상장으로 이전되는 종목이기 때문에 딱히 차트 분석을 할 필요가 없어, 이번 신규상장 카테고리에서 소개하게 되었습니다.

    수젠텍은 체외진단용 의료기기 및 진단 시약류 제조 및 판매를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2016년 11월 코넥스 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자가면역질환이나 알레르기, 결핵 등 다양한 질병의 진단 기술을 보유한 바이오 진단 전문 기업입니다.

    코스닥 이전상장이 결정되어 오늘부터 코스닥 시장에서 거래할 수 있는데, 과연 어떤 기업이고 수젠텍 공모가 이상 가치가 있는 기업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수젠텍 상장

    수젠텍은 '유비쿼터스 바이오칩 리더기' 기술 이전과 ETRI홀딩스의 지분 참여로 설립된 미래창조과학부의 연구개발특구 제28호 연구소기업입니다.

    면역화학 기반의 개인 맞춤형 POCT 시스템과 관련된 기술 및 제품을 개발하는데, 코스닥 이전상장을 앞두고 자사가 개발한 결핵 진단키트의 임상시험을 중국에서 시작했다는 호재를 밝혀 오늘 상장을 더욱 기대케 합니다.

    수젠텍은 지난 5월 초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한 수요예측에서 사측이 희망한 공모가 밴드 12,000 ~ 14,000원의 최하단인 12,000원으로 공모가가 확정되었습니다.

    코넥스 시장의 주권은 폐지되고,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상장하는데, 공모가인 12,000원의 90% ~ 200% 내에서 시초가가 결정되고, 시초가 대비 +-30% 등락이 가능합니다.

    기관투자자의 경쟁률은 75.21대 1이었고, 이어 벌어진 일반투자자 대상 공모청약에서는 1.48대 1의 낮은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이미 코넥스 시장에서 거래되던 종목이었기 때문에, 새롭게 주권을 받는 참여자가 적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수젠텍 주가

    코넥스 시장에 상장되어있던 수젠텍 주가 일봉차트인데, 지난 5월 초 예상외로 공모 흥행에 실패하자 약간의 실망 매물로 인해 최근 주가 흐름이 좋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상장을 앞두고 좋은 호재거리도 나왔고, 이미 공모가가 밴드 최하단으로 낮게 잡혀있기 때문에 당장은 공모가 이상 시세가 나올 가능성이 조금은 더 높아보입니다.

    수젠텍의 기업 현황을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수젠텍 주요 제품

    수젠텍 투자설명서의 주요 제품 등의 현황을 살펴보면 종합병원 및 검진센서에서 다중면역블롯 방식의 질병 진단을 위해 사용하는 분석기기인 다중면역 블롯 진단제품 ANA-17S, ODM 등이 지난해 기준 전체 제품 매출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뒤를 이어 소비자가 직접 디지털 방식으로 임신이나 배란 여부를 진단할 수 있는 진단제품인 퍼스널케어 진단제품 슈얼리(Surealy)가 약 24.29%의 매출을 보이며, 현장진단 분석기기, 키트 인클릭스(INCLIX)와 에스지티 아이플렉스(SGT-i-flex) 등이 10.38%의 매출을 보이고 있습니다.

    수젠텍 매출 현황

    수젠텍 매출 현황을 살펴보면 전체 매출에서 제품이 차지하는 매출 비중이 높습니다. 즉, 위에서 설명한 제품들의 매출 비중이 높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투자하실 분들은 위의 제품들이 얼마나 판매되는지 지속적으로 체크할 필요가 있습니다.

    수젠텍 공모를 받으신 분들이나, 코넥스 시장에서 매입하신 분들을 위해서라도 부디 공모가를 넘어 강한 상승을 보이며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 상장 효과를 톡톡히 보았으면 하는 바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