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코넥스 상장기업 소프트캠프(210610) 입니다.
소프트캠프는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으로 유명한 기업인데, secure keystroke 프로그램을 만든 회사입니다.
소프트웨어 개발 사업과 정보처리 및 기타 컴퓨터 운용관련 사업, 전자제품 제조 및 판매 사업 등을 하는 기업으로 20년 사업 경력을 기반으로 신뢰성 높은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주요 제품들은 국내 최대 그룹사 및 금융지주사의 정보유출방지 표준 제품으로 사용되며, 주력 제품은 문서보안 솔루션인 Document Security, 영역보안 솔루션인 S-Work, 문서중앙화 솔루션 MAXEON과 APT 대응솔루션 SHIELDEX 등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위의 차트는 코넥스 상장사 소프트캠프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일봉차트를 보시다시피 하루에 단 1주도 거래되지 않고, 점으로 표시된 날이 많이 보이는 만큼, 차트를 보고 기술적분석을 할 수는 없는 상태입니다.
이는 아래 주봉차트도 마찬가지이고, 소프트캠프에 대해 조금 더 알아보는 시간으로 채우겠습니다.
소프트캠프는 지지난해 일본과 합작법인 '실덱스 주식회사'를 설립했습니다. 이미 자회사 소프트캠프 재팬을 통해 일본 시장을 공략하고 있던 소프트캠프가 실덱스 주식회사를 통해 해외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파트너사인 더보안과 여의도에서 '실덱스 세미나'를 ㅐ최하고 CDR 솔루션 시장 확대를 공언하기도 했습니다.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었다면, 보안 관련주이기 때문에 상승 모멘텀이 굉장히 많았을텐데, 코넥스 시장에 있다보니 거래가 활발하지 않아, 사람들이 잘 모르는 주식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소프트캠프 라는 기업 자체는 인지도가 꽤 높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으로 유명한 기업일 뿐만 아니라 국내 최대 그룹사 및 금융지주사의 정보유출 방지 표준 제품으로 꾸준히 사용되고 있어, 금융권에 근무하시는 분들에게는 조금 더 친숙한 기업일 수 있습니다.
문서 및 파일, 폴더의 암호화와 오프라인 로그인 기능, 업무시스템과의 연계, 외부전송용 보안파일 생성 및 통합 이력 관리, 문서 사용 권한 제어와 계층적 관리 체계를 통한 관리 효율성 등을 제공하는 것이 소프트캠프 보안 프로그램의 주요 기능입니다.
국내시장에서 안정적인 매출을 시현하고 있기 때문에, 코넥스의 여느 주식보다 코스닥으로 이전상장 기대감이 높은 주식입니다.
기대감이 높음에도 불구하고 사실, 소프트캠프의 코스닥 이전상장은 10년 전부터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매번 1~2년 이내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 추진을 한다고 하지만, 현재 뚜렷하게 가시화된 것은 없습니다.
최근에는 2017년 코스닥 이전상장을 검토했었지만, 전년도 적자 등으로 인해 이전상장이 쉽지는 않았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지난해와 2017년 흑자를 달성했고, 현재는 어느 때보다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상장 기대감이 높기 때문에, 앞으로 코스닥 시장에서 거래될 수 있기를 기대해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