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치매관련주 솔고바이오(043100) 상장폐지 걱정

by 주소남 2019. 5. 20.

목차

    솔고바이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최근 관리종목으로 지정된 솔고바이오(043100) 입니다.

    솔고바이오는 제 블로그에서도 여러차례 언급한 바가 있는 종목으로, 치매관련주와 정치테마주로 잠시 소개해드린 적이 있습니다.

    안철수 의원과 황교안 자유한국당 당대표와 연관이 있어, 정치테마주로 움직였지만 본래 사업은 의료용구 제조 및 판매 사업입니다.

    의료장비 및 각종 의료기기를 제조 및 판매하는 메디칼 사업부문과 수소수기, 건강기능식품, 건강보조 용품 및 기구 등을 제조, 판매하는 헬스케어 사업부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의료 및 치료 목적으로 사용되는 생체용금속, 외과용 수술기구, 의료장비 및 각종 의료기기를 제조 및 판매하는데, 수소수 음용으로 치매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소식에 한 때 치매관련주로 움직이기도 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솔고바이오 주가

    위의 차트는 치매관련주 솔고바이오 주가 일봉차트인데, 차트를 보다시피 현재 동전주에 주가가 중장기 하락추세를 보이고 있어, 한눈에 보기에도 굉장히 위험해보입니다.

    솔고바이오는 올해 초 관리종목 지정우려로 인해 장마감 이후 일시적으로 거래가 정지된 적이 있었고, 실제로 관리종목으로 지정되었습니다.

    관리종목 지정 이유는 4사업연도 연속 적자로, 만일 올해까지 적자가 이어진다면 상장폐지 사유에 해당하기 때문에 현재 상장폐지 걱정까지 해야하는 단계입니다.

    이미 주가가 200원대에 불과하고, 최대주주 지분도 약할 뿐만 아니라, 이미 올해 1분기도 적자를 기록했기 때문에 투자자들의 우려가 큽니다.

    즉, 이 종목은 되도록 제 기준에서는 매매를 자제해야 하는 종목이고, 매매를 한다 손 치더라도 극히 소액으로 상승 파동에서만 하루 단타 매매 용도로만 활용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솔고바이오 일봉차트를 보면 지난 1월 21일 경추용 임플란트 신제품이 미국 FDA 승인을 받았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지만, 이후 주가가 서서히 무너지다가 관리종목 이슈로 인해 주가가 크게 하락했습니다.

    300 초반 부근에서 비교적 거래가 많이되었기 때문에 현재는 290 부근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한 상황이고, 현재가 아래로 이동평균선 지지라인은 없으며, 매물대 지지라인도 약한 구간이기 때문에 섣불리 진입하기에는 어려운 자리입니다.

    현재 보유중인 분들 중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최저점인 252 부근과 약 5.56% 밖에 차이나지 않기 때문에, 이를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하고, 손절라인 이탈 전까지는 홀딩해 반등을 노리는 것이 좋습니다.

    반등시에는 290 부근부터 단기 매물대 저항이 시작되기 때문에, 주가가 이 쯤 상승했을 때는 거래량이 늘어야하며, 거래량이 늘 때, 위의 매물을 소화해주는지 체크 후 홀딩할지, 매도할지 결정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솔고바이오 주식

    솔고바이오 주식 주봉차트 역시 마찬가지로 좋지 않습니다. 관리종목 지정 전에도 관리종목 지정은 기정 사실화였기 때문에, 지난 한 해 주가 흐름이 좋지 못했으며, 이제는 실질적으로 상장폐지 위험까지 검토해야 하는 단계이기 때문에 투자심리가 좋지는 않습니다.

    물론, 이런 종목에서 변동성이 확대되어, 방향성이 위로 향한다면 엄청난 상승률을 보이기는 하지만, 사실 객관적으로 투자보다는 투기에 가까운 상황이기 때문에 위에서 언급했듯이 섣부르게 진입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주봉차트상 저점도 일봉차트상 저점과 마찬가지로 252 부근인데, 사실 현재가 아래로 주봉차트상 매물대 지지라인도 약하기 때문에 언제 주가가 무너져도 이상하지 않은 구간이기는 합니다.

    이런 종목은 차라리 반등이 시작되고, 가장 강한 매물대 상단인 315 부근을 돌파하고 단타 진입 시점을 잡는 것이 더 나을 수 있습니다.

    현재는 기회보다는 리스크가 큰 위치이지만, 상승시 315 부근을 돌파한다면 위로 비교적 매물대 저항이 약한 구간이기 때문에 기술적으로 추가 상승이 나올 여력이 있어, 데이트레이딩으로 소액 접근해볼만합니다.

    하지만, 현재의 상황만 놓고 본다면 단기적으로나 중장기적으로 투자심리가 매우 불안하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매매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