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그래핀 관련주식 솔루에타(15404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5. 21.

목차

    솔루에타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최근 그래핀 관련주식으로 떠오르고 있는 솔루에타(154040) 입니다.

    솔루에타는 전자파 차단소재 관련 사업과 자동차 부품, 특수열교환기 부품 등을 만들어 판매하는 기업으로, 직접적인 매출처는 스마트 디바이스 제조업체의 1차 벤더사지만 최종적으로는 삼성전자와 애플, LG전자 등의 제품을 만드는데 솔루에타의 제품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현대모비스와 현대글로비스 등 1차 자동차 부품 업체에도 제품을 공급하기 때문에 자동차부품주로도 움직이긴 하지만, 그 영향은 크지 않습니다.

    솔루에타는 최근 그래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구글과 국일제지) 포스팅에서 그래핀 관련주식으로 언급한 적이 있는데, 그래핀 소재를 개발하고, 그래핀 관련 특허를 다수 보유하고 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강한 테마성 시세를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솔루에타 주가

    위의 차트는 그래핀 관련주식 솔루에타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그래핀 관련 테마가 터지기 전에는 비교적 지지부진한 거래량과 함께 큰 움직임 없이 주가가 움직이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지난 4월 30일, 국일제지가 자회사 국일그래핀을 통해 구글과 협업한다는 소식에 그래핀 관련 테마가 일어나게되고, 그래핀 소재를 개발하는 솔루에타도 전일 대비 약 25,400% 가량 거래량이 급증하면서 강한 테마성 시세를 보였습니다.

    최고 6440원까지 상승했다가 현재는 단기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추가 조정이 나오고 있는데, 최근 20일 이동평균선 부근을 가까스로 지켜주고 있습니다.

    다행히 4130 부근까지는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버텨주고 있는데,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과, 이탈시 4000 부근 아래에서 이동평균선 지지를 기대하고 추가진입하되, 120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378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물론, 본인의 평단가에 따라 대응 방법이 달라질 수 있고, 절대적인 지표는 아니기 때문에 참고만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솔루에타 주식

    솔루에타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3주 전부터 장대 양봉이 시작되어 지난주까지 굉장히 강한 변동성이 이어졌습니다.

    지난주에는, 전주의 양봉을 거의 대부분 뒤덮는 음봉으로 주가가 내려왔는데, 그나마 다행인 점은 하락시 거래량이 크게 실리지는 않았다는 겁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난주 음봉은 무시할 수 없으며, 현재 전체적인 시장 분위기도 좋지는 않기 때문에, 섣부르게 접근하기에는 애매한 자리입니다.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 및 추가진입 하실 분들은 되도록 일봉차트를 보고 단기 파동에 의해 매매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해 중장기적으로 대응하려 한다면, 비중을 나누어, 추가진입 여력을 3500 부근 아래에서 가져갈 수 있게끔 배분을 잘 해야합니다.

    이미 그래핀 테마를 한 번 타고 주가가 올라와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평단가가 낮은 분들이 아니라면 되도록 단기 이슈와 파동에 의해 매매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솔루에타는 지난해 다행히 메이저 고객사의 신제품 채탁과 중화권 영업력 확대에 따라 전반적인 매출이 증가하면서 영업이익이 급증했습니다. 주요 종속기업의 영업권 재평가에 따른 일회성 영업외 비용으로 비교적 큰 당기순손실을 기록하기는 했지만, 일회성 손실이기 때문에, 올해 실적 성장성은 기대됩니다.

    단, 현재 퇴직임원의 업무상 배임 혐의 발생으로 인해 사건에 대해 소송중이며, 최근 그래핀 테마를 타고 저점 대비 30% 넘게 주가가 올라와있기 때문에 무리하게 진입하는 것 보다는 단기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봉차트상 이탈하지 않아야 할 구간은 3870 부근인데, 만일 이를 이탈시 지난해 10월부터 이어져온 추세선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한다면, 위에서 언급했듯이 3500 부근 이탈시 추가진입 여력이 있는 분들만 손절라인을 크게 내려 대응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