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대한약품 부데소니드 관련주로 부각되는 이유는?

by 주소남 2020. 9. 8.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대한약품(023910)이 부데소니드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최근 강한 변동성을 보이고 있고, 어제 장마감 후 시간외 상한가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대한약품이 어떠한 이유로 부데소니드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고, 부데소니드는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한약품

    <출처 : 대한약품 홈페이지>

     

    대한약품은 완제의약품 제조 업체로 병의원에서 필요로 하는 수액제와 앰플제, 영양수액제 등을 주로 생산,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또한 렌즈세척액과 다용도 세척을 위한 염화나트륨액 등을 통해 약국 시장에서도 영역을 확대하고 있으며, 동남아 국가를 비롯한 수출 분야에서 가시적 성과 창출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대한약품 부데코트흡입액

    <대한약품 부데코트흡입액, 출처 : 대한약품 홈페이지>

     

    대한약품은 최근 부데소니드 관련주로 주목 받고 있습니다. 지난 7월 텍사스주 내과의사 리처드 바틀렛이 미국 종합 경제지 포춘에 부데소니드 등을 흡입시키는 칵테일 요법으로 코로나19 환자를 치료했다는 소식이 있었는데, 대한약품은 미분화부데소니드를 주 성분으로 하는 부데코트흡입액을 제조, 판매하고 있습니다.(위 사진 참조)



    대한약품은 부데코트흡입액을 지난 2003년 5월 식약처로부터 제조 허가를 받은 뒤 현재까지 제조와 유통을 담당하는 기업으로 알려지면서 기존의 정치테마주(정세균 관련주)외에도 부데소니드 관련주로 주식시장에서 새로운 모멘텀을 형성했습니다.

     

    대한약품 시간외거래

     

    대한약품은 어제 장마감 후 약 12만주의 거래량으로 시간외 거래에서 상한가를 기록했고, 상한가 잔량도 8만주 가까이 되기 때문에, 오늘 주가가 갭상승 출발할 가능성이 높은 종목 중 하나입니다.

     

    대한약품 주가

     

    부데소니드 관련주로 부각되는 대한약품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최근 변동성이 강해지면서 강한 거래량이 터졌고, 어제 갭상승 출발한 상황에서 위아래 꼬리를 달고 시초보다는 주가가 무너지면서 음봉을 기록했습니다.

     

    하지만 아랫꼬리가 달린 것을 보아 지난주 금요일 반등이 단기 반등은 아닌 것으로 보이며, 이러한 변동성은 지속될 가능성이 현재로서는 더욱 커졌습니다.

     

     

    <대한약품 전문의약품, 출처 : 대한약품 홈페이지>

     

    지난 3월 저점 이후 6월 중순 저점과 이어진 추세선이 37,20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이를 최근 종가기준으로 돌파하지 못했습니다.

     

    이를 돌파 후 지지해준다면 대한약품 주가는 한 단계 레벨업 할 가능성이 있고, 반대로 지지해주지 못하고 이탈한다면 단기 실망 매물이 나올 수 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이 추세선을 기준으로 주가 움직임을 체크해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대한약품 주식

     

    대한약품 주식 주봉차트상 평단가가 낮다거나 추가진입 여력이 있을 경우, 매물대 하단인 29,3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면 좋았겠지만 현재는 추가적인 주가 변동성이 나올 수 있는 구간이기 때문에 크게 의미를 부여하기 힘든 구간인 것으로 보입니다.



    주봉차트상 120주 이동평균선이 35,60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단기간 이를 지지점으로 삼는지, 한 차례 강한 상승 후 이를 이탈시키면서 투매 물량이 나올지 여부에 따라 앞으로 주가 방향성이 결정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대한약품 일반의약품, 출처 : 대한약품 홈페이지>

     

    우선은 지난주 후반 굉장히 강한 거래량으로 출발 신호를 보낸 가운데, 이번주는 지난주 보다 더욱 많은 거래량이 회전될 것으로 보이고, 부데소니드 관련주로 부각되어 주가 상승 모멘텀도 어느 정도 확인되었기 때문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많을 것으로 보입니다.

     

    변동성이 강한 종목이기 때문에 우선 단기 관점으로 보고 진입한다면 되도록 음봉에서 진입하는 것이 유리하며, 무리하게 쫓아가 매수할 경우에는 손절라인을 짧게 잡아 리스크를 줄여가며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