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유니온머티리얼 주가 조정 끝낼까

by 주소남 2020. 9. 14.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페라이트마그네트 전문 기업인 유니온머티리얼(047400)이 지난 8월 초부터 지루하게 이어져오는 주가 조정을 끝낼 수 있을지 관심이 가고 있습니다.

     

    유니온머티리얼은 파인세라믹 중 자기적 기능을 이용한 페라이트 마그네트와 절삭공구, 내열성을 이용한 전자레인지용 Magnetron Stem, 수도밸브용 Disc 등 부품소재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유니온머티리얼

    <출처 : 유니온머티리얼 홈페이지>

     

    자회사인 유니온툴텍주식회사와 유니온툴텍공구(유)은 호환성공구의 제조와 판매, 유니온머티리얼베트남(유)는 페라이트 제조와 판매 사업 등을 하고 있습니다.

     

    페라이트의 주요 매출처는 Bosch, Brose, Valeo 등 세계 유수의 전장업체들과 삼성, 엘지전자 등 가전업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유니온머티리얼은 주식시장에서 희토류 관련주로 움직입니다. 페라이트마그네트는 희토류 대체품으로 각광받기 때문에 모회사인 유니온과 함께 희토류 관련주 중 대장주 움직임을 보이기도 합니다.(희토류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중국))

     

    유니온머티리얼 주가

     

    위의 차트는 희토류 관련주 유니온머티리얼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7월말쯤 단기 고점을 형성한 이후 조정이 시작되었고, 8월 중순부터 본격적으로 하락 파동을 보이며 중순 이후 3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이탈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추세선을 이탈하기는 했지만 4,000 부근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버텨주고 있어, 최근 주가 하락이 어느 정도 멈추면서 반등에 대한 기대감이 있습니다.

     

    유니온머티리얼 파인세라믹스

    <유니온머티리얼 파인세라믹스, 출처 : 유니온머티리얼 홈페이지>

     

    주가 조정이 무뎌지면서 최근 MACD Oscillator 보조지표 역시 상승쪽으로 다이버전스 되기 전이고, 상승한다면 위로 단기 매물 부담도 약해 단기적으로는 시세가 나올 수 있는 구간으로 보여집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주가가 하락할 경우에는 최근 저점과 연결한 추세선이 위치한 3,96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과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 후 스윙 관점으로 손절라인을 매물대 하단인 3,280 부근까지 확 낮추어 대응하는 방법도 고려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유니온머티리얼 주식

     

    유니온머티리얼 주식 주봉차트상 추세선도 이탈한 상황인데, 현재가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어느 정도 잡혀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시장 상황이 괜찮다면 최근 4,000 부근 아래를 지지해주는 것으로 보았을 때, 단기 반등 파동이 나올 수 있는 구간으로 여겨져, 이번주 주식 관심종목으로 우선 편입은 시켜 놓은 상황입니다.

     

    페라이트마그네트

    <유니온머티리얼 페라이트마그네트, 출처 : 유니온머티리얼 홈페이지>

     

    하지만 지지라인이 있다고 하여 무조건 반등하는 것은 아니며, 더군다나 시장 상황도 예의주시 해야 하는 터라 우선은 단기 파동에 의한 상황을 우선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차트로 본다면 2,380 부근까지는 지속적으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버텨주고 있는 터라 정말 천천히 진입한다면 차트상으로는 큰 문제가 없어보이지만, 올해 코로나로 인해 전방 산업이 위축되면서 2분기 적자를 기록했습니다.

     

    2,38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하기에는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크기 때문에, 되도록 최근 저점을 지지하지 못한다면 재차 하락 파동이 이어질 우려가 있어, 대응을 빠르게 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