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페라이트 마그네트 생산 업체 유니온머티리얼 반등 언제쯤

by 주소남 2020. 3. 8.

목차

    유니온머티리얼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페라이트 마그네트 생산 업체 유니온머티리얼(047400) 입니다.

     

    유니온머티리얼은 앞서 소개해드린 유니온(희토류 관련주 유니온 역배열 하락 언제까지?(Feat. 관련주 총정리))의 자회사로, 파인세라믹 중 자기적 기능을 이용한 페라이트 마그네트와 기계구조적 기능을 이용한 절삭공구, 절연성 및 내열성을 이용한 전자레인지용 Magetron Stem 등 부품 소재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유니온머티리얼 홈페이지

    <출처 : 유니온머티리얼 홈페이지>

     

    페라이트 마그네트 산업은 자동차 전장용 및 가전용 모터 또는 컴프레서의 소재로서 부품 산업 발전을 위해 필수적인 산업입니다.



    페라이트 마그네트는 희토류 대체제로 부각되기 때문에 유니온머티리얼은 희토류 관련주나 시멘트, 지진 관련주 등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유니온머티리얼 주가

     

    위의 차트는 페라이트 마그네트 생산 업체 유니온머티리얼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역배열 하락추세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최근 증시 반등과 함께 주가가 반등하고 있지만,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이 보입니다.

     

    즉, 앞으로 상승하기 위해서는 위의 매물대 저항을 어느 정도 소화할만한 거래량이 붙어주어야 하기 때문에 최근의 거래량보다는 증가해야 위의 매물을 소화할 수 있 을 것으로 보입니다.

     

    유니온머티리얼 페라이트마그네트

    <유니온머티리얼 페라이트마그네트, 출처 : 유니온머티리얼 홈페이지>

     

    특히 지난해 12월 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 저항선을 돌파해야 상승 탄력이 붙을 것으로 기대되는데, 이 추세 저항선은 현재 2,385 부근에 위치해 있으며,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하락합니다.

     

    하락시에는 단기적으로 대응시 최근 2월 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때를 손절 시점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 추세선은 현재 2,090 부근에 위치해 있으며,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합니다. 추세선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해 스윙 관점으로 본다면 매물대 하단인 2,040 부근까지 손절라인을 내려 놓고 대응해도 좋습니다.

     

    유니온머티리얼 주식

     

    유니온머티리얼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해 8월까지는 희토류 테마 등으로 인해 주가가 강하게 상승하다가 8월 이후 최근까지 지속적인 하락 파동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지난주 시장 반등과 함께 양봉을 보이기는 했지만 5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지 못했기 때문에, 확실한 반등 지점이라고 보기에는 조금 어렵습니다.

     

    단, 2018년 말부터 이어져오는 장기 추세선 부근에서 반등이 일어났기 때문에, 이를 딛고 추가 상승에 대한 기대감은 있는 자리로, 반등시 1차 2,430 부근, 2차 2,640 부근을 목표가로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유니온머티리얼 파인세라믹스

    <유니온머티리얼 파인세라믹스, 출처 : 유니온머티리얼 홈페이지>

     

    반대로 하락시에는 2018년 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때를 손절 시점으로 잡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이는데, 이 추세선은 1,99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합니다.

     

    현재 시장 상황이 불규칙하고, 대북 테마 모멘텀 등도 기대하기 힘든 상황에서 그나마 지난해 실적이 상승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진입해 볼만은 하되, 손절라인 이탈은 반드시 체크해 대응해야 리스크를 줄이면서 투자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