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주간 관심종목

9월 3주차 주식 관심종목(체시스 외 9종목)

by 주소남 2020. 9. 14.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9월 3주차 주식 관심종목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주식 관심종목을 알아보기 전에 지난 한 주 증시를 되짚어보면 꾸준한 코로나19 확진자 추세와 네 마녀의 날 등이 있었고, 니콜라 관련하여 수소차 관련주도 움직임이 있었습니다.

     

    코스피지수

     

    지난 한 주 코스피지수는 전 주 대비 +1.20% 상승한 2396.69 포인트로 장을 마감했고, 코스닥지수는 전 주 대비 +2.59% 상승한 888.44 포인트로 장을 마감했습니다.

     

    코스닥지수

     

    특히 코스닥지수는 꾸준한 상승추세를 이어가면서 52주 신고가로 한 주를 마감하면서 좋은 흐름을 이어나갔습니다.



     

    증시가 하루 걸러 하루 조정세를 보이는 경향이 없지않아 있지만, 큰 흐름에서 상승추세를 무너트릴만한 하락 전환 신호는 아직 나오지 않고 있기 때문에, 우선은 증시 추가 상승에 대한 기대감을 갖되, 그동안 증시를 끌어올리던 개인투자자들의 투자심리가 서서히 밀리고 있는 상황이기에 무리한 진입보다는 빠른 대응이 필요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주식 관심종목

     

    제가 소개하는 주식 관심종목은 여러분께 추천하는 주식이 절대 아닙니다. 단지 제 블로그와 유튜브를 구독해주시는 분들과 소통하고, 교류하고자 올려 놓는 종목으로, 위 종목은 차주 상승을 담보하지 않습니다.

     

    아이엠이연이부터 텔콘RF제약까지의 종목은 이전주 혹은 그 전주부터 체크 후 이미 시세가 나왔거나 차트가 망가진 종목들을 제외하고 남은 종목이지만 더러 어디까지 상승할 수 있을지 지켜보는 종목도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이전 종목의 기업 정보는 이전주차의 주식 관심종목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주식 관심종목

     

    체시스부터 에어부산까지의 종목은 이번주 주말간 차트를 보고 새로 편입시킨 단기 관심종목으로, 위 종목은 차주 상승을 담보하지 않습니다.

     

    재무 상황 등은 고려하지 않았으며, 바로 진입해도 좋을 종목이 있는가 하면, 하락 후 지지라인에서 진입해야 할 종목들이 있기 때문에 만일 위 종목으로 투자시에는 반드시 재무 및 본인에게 맞는 종목인지 체크 후 진입하셔야 합니다.

     

    9월 3주차 주식 관심종목(체시스 외 9종목)



     

    아이엠이연이(090740)

    크리스탈신소재(900250)

    상보(027580)

    써니전자(004770)

    주연테크(044380)

    텥콘RF제약(200230)

     

    체시스

     

    체시스(033250) : 자동차 부속품 제조 및 판매 기업으로 자동차 부품인 REAR-AXLE, CROSS-MEMBER, CRADLE, ARM, OIL-PAN 등의 자동차 부품을 생산하고 판매. 자회사 넬바이오텍으로 인해 동물의약품 관련주로 움직임.

     

    유니온머티리얼

     

    유니온머티리얼(047400) : 파인세라믹 중 자기적 기능을 이용한 페라이트 마그네트와 절삭공구, 내열성을 이용한 전자레인지용 Magnetron Stem, 수도밸브용 Disc 등 부품소재 사업을 하는 기업. 희토류 관련주.

     

    삼현철강

     

    삼현철강(017480) : 코일 전, 절단 가공, 철판 가공, 형강류 가공 및 판매 사업과 부동산 임대 사업 등을 하는 기업으로 포스코에서 생산하는 열연제품과 후판 등을 매입해 가공 및 판매하고 현대제철에서 생산되는 형강제품을 매입하여 판매. 대북 관련주(남북러 가스관, 철도)

     

    에어부산

     

    에어부산(298690) : 국토해양부로부터 정기항공운송면허를 취득하여 국내 및 국제항공 여객운송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김해공항발 국내선과 국제선 시장점유율 1위 항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