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주간 관심종목

9월 1주차 주식 관심종목(에이프로젠KIC 외 9종목)

by 주소남 2020. 8. 31.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2020년 8월도 오늘이 마지막입니다. 오늘을 포함한 9월 1주차 주식 관심종목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주식 관심종목을 보기 전에, 지난 한 주 우리나라 증시를 살펴보면 주 초반 괜찮은 모습을 보이다가 주 후반 소강상태를 보이는 증시가 이어졌습니다.

     

    코스피지수

     

    지난 한 주 우리나라 코스피지수는 전 주 대비 +2.14% 상승한 2353.80 포인트로 장을 마감했고, 코스닥지수는 전 주 대비 +5.69% 상승한 841.30 포인트로 한 주를 마감했습니다.

     

    코스닥지수

     

    상대적으로 코스닥지수 상승폭이 컸고, 코스닥지수는 주봉차트상 전 주의 음봉을 대부분 뒤덮는 양봉으로 멋진 반등을 이뤄냈습니다.

     

    주식 관심종목

     

    제가 소개하는 주식 관심종목은 여러분께 추천하는 주식이 절대 아닙니다. 단지 제 블로그를 구독해주시는 분들과 서로 소통하고, 교류하고자 올려 놓는 종목으로, 위 종목은 차주 상승을 담보하지 않습니다.



     

    제넨바이오부터 신일제약까지는 이전주나 혹은 그 전 주부터 주식 관심종목으로 편입 후 이미 시세가 나왔거나 차트가 망가진 종목을 제외하고 남은 종목이지만 더러 어디까지 상승할 수 있을지 체크하는 종목도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이전 주차나 혹은 그 전 주의 관심종목에 대한 간단한 기업 소개는 이전 포스팅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주식 관심종목

     

    에이프로젠KIC부터 사조오양까지의 종목은 이번주 주말간 주식 차트를 보고 새롭게 편입시킨 주식 관심종목으로, 재무 상황 등은 고려하지 않은 단기 관심종목입니다.

     

    바로 진입해도 괜찮을 종목이 있는가 하면, 추가 하락을 보고 진입해야 하는 종목도 더러 있기 때문에, 만일 위 종목으로 투자시에는 반드시 본인에게 맞는 종목인지 한 번씩 체크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9월 1주차 주식 관심종목(에이프로젠KIC 외 9종목)



     

    제넨바이오(072520)

    아이엠이연이(090740)

    크리스탈신소재(900250)

    대유에이피(290120)

    신일제약(012790)

     

    에이프로젠KIC

     

    에이프로젠KIC(007460) : 하드페이싱 등의 유지보수 및 원자력 보온 및 단열공사 등의 사업과 바이오의약품 연구 개발 및 판매 사업도 병행하는 기업. 국내 최초로 포스코의 설비 하드페이싱을 수행한 기업.

     

    상보

     

    상보(027580) : 디스플레이용 광학필름을 중심으로 차량 및 건축용 윈도우필름, 미디어필름, 신소재 등의 사업을 하는 기업. 폴더블폰, 그래핀 관련주 및 북한 자원개발, 미중무역전쟁 관련주로 모멘텀.

     

    써니전자

     

    써니전자(004770) : 수정진동자 및 응용제품 등 정밀공업용 제품을 제조, 판매하는 기업으로 수정진동자는 현대 사회에서 없어서는 안되는 중요한 전자부품으로 이동통신 핵심부품 중 하나.

    안철수 관련주 중 대장주 움직임을 보임.

     

    주연테크

     

    주연테크(044380) : PC제조 및 판매를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400여개의 전문대리점과 TV홈쇼핑, 양판점, 할인점, 인터넷쇼핑몰 등을 통해 제품을 판매. 가상화폐, 블록체인, 사물인터넷, 이낙연 관련주 등으로 모멘텀.

     

    사조오양

     

    사조오양(006090) : 식품제조, 수산물, 상품판매, 기타 판매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업계 최초로 맛살제품을 국내에 도입하여 괄목할만한 성장을 이룬 기업.

    간편식 관련주로 모멘텀 형성. ※이미 8월 28일 장마감 후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기대감으로 인해 간편식 관련주 모멘텀으로 시간외 상한가를 기록했기 때문에 유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