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ㅈ]

주연테크 주식병합 후 주가는?

by 주소남 2020. 8. 8.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최근 주식병합을 진행한 주연테크(044380) 입니다.

     

    주연테크는 PC 제조 및 판매를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총 3개의 계열회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400여개의 전문 대리점과 TV홈쇼핑, 양판점, 할인점, 인터넷쇼핑몰(주연샵) 등을 통해 제품을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주연테크

    <출처 : 주연테크 홈페이지>

     

    주연테크는 가상화폐나 블록체인 관련주로 제 블로그에서 언급한 적이 있고, 최근에는 이낙연 관련주로도 움직임을 보였지만 가장 화두가 된 것은 주식병합이었습니다.

     



    주연테크는 올해 3월, 적정 유통주식수를 유지하기 위하여 1주당 가액을 100원에서 200원으로 상승시키고, 발행주식 수를 106,751,992주에서 53,375,996주로 줄이는 주식병합을 시행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연테크 주가

     

    위의 차트는 주연테크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중순까지 증시 급락으로 인해 주가가 강한 하락을 보였고, 이후 증시 반등과 주식병합 이슈가 겹쳐지면서 일시적으로 강한 주가 상승을 보였습니다.

     

    4월 주식 병합으로 인해 거래정지되었다가 거래재개 후 1,000 초반대를 지지해주면서 1,000원 중반대로 주가가 강한 상승을 보인 뒤 최근까지 저점을 조금씩 낮추면서 주가가 하락하고 있습니다.

     

    주연테크 개요

    <출처 : 주연테크 홈페이지>

     

    주연테크는 현재 단기 하락추세로,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지난 3월 저점과 최근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추세선은 현재 기준으로 1,145 부근에 위치해 있으며, 이를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 주가가 급락할 우려가 있기 때문에 이탈은 유의해야 합니다.



    반대로 주가가 상승한다면 1,300 부근까지는 비교적 단기 매물대 저항 및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약하기 때문에, 이를 1차 목표가 정도로 생각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주연테크 주식

     

    주연테크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 3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은 이미 이탈한 상황에서 60주 이동평균선을 지지해주고 있지만, 이를 이탈할 경우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해져 1,000 초반 부근대까지 주가가 하락할 우려가 있습니다.

     

    즉, 현재가 대비 약 10% 정도 주가가 일시적으로 급락할 수 있는 위치이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일봉차트상 추세선에 손절라인을 맞추어 대응하는 것이 좋고, 조금 여유가 있다면 120주 이동평균선 아래의 매물대 지지라인 정도에서 추가진입 후 최종 손절라인은 2차 추세선이 위치한 840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주연테크 주연샵

    <주연테크 주연샵, 출처 : 주연샵 홈페이지>

     

    840 부근까지 손절라인을 내린다면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큰 손절라인이기 때문에 평단가를 낮출 수 있는 분들이나 평단가가 낮은 분들이 대응할 수 있는 손절라인입니다.

     

    주연테크 주식병합 후 주가가 일시적으로 상승하기는 했지만 1,500원대의 중장기 매물대 저항을 뚫지 못하고 주가가 하락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해까지 이어져오던 적자를 탈피하고 1분기 흑자 전환에 성공했는데,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 PC 사용이 많아지면서 오히려 수혜를 볼 수도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단, 현재는 차트상 하락추세이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1,000 초반 부근이나 그 아래 매물대 지지라인을 확인 후 진입한다거나 현재 진입해있다면 이 부근에서 추가진입을 고려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