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ㅈ]

코로나 특허 기업 중앙백신 우상향 계속될까

by 주소남 2020. 8. 9.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코로나바이러스 예방치료용 조성물 특허 기술을 취득한 기업인 중앙백신(072020) 입니다.

     

    중앙백신은 동물약품 전문 제조 업체로 동물 백신의 생산, 판매를 주력으로 하며 사료첨가제와 구충제 등의 상품 판매도 하고 있습니다.

     

    축종에 다라 수이샷 양돈백신, 포울샷 가금백신, 캐니샷 애견백신, 보비샷 축우백신 등으로 제조, 판매하며 국제수역사무국 산하 Affsa Nancy 인증을 받아 광견병 중화항체가 농장을 대상으로 병성진단 용역 및 생물학적 제제에 대한 연구용역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중앙백신

    <출처 : 중앙백신 홈페이지>

     

    동물약품 전문 제조 기업이기 때문에 구충제 관련주나 조류독감, 돼지열병 관련주 등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는데, 코로나 특허 기업으로도 부각된 바 있습니다.



     

    중앙백신은 코로나바이러스 예방치료용 조성물 특허 기술을 취득 외에도 코로나바이러스 예방 혼합이 가능한 사독백신 캐니샷cv를 판매중이고, 바이러스 성장 예방 효과가 탁월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올해 1월 강한 시세를 보이기도 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중앙백신 주가

     

    위의 차트는 코로나 특허 기업 중앙백신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증시 급락 당시 저점 확인 이후 1차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상승하다가 6월 중순 한 차례 이 추세선을 이탈했고 다행히 15,000원 초반대 매물대 지지라인을 딛고 다시 추세선을 만들며 우상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저점을 조금씩 높이며 주가가 상승하고 있는데, 대부분 이동평균선 위에서 주가가 움직이고 있고,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자리잡고 있기 때문에 손절라인 잡는 것이 쉽지는 않습니다.

     

    중앙백신 엑스 시리즈

    <중앙백신 엑스 시리즈, 출처 : 중앙백신 홈페이지>

     

    현재 중앙백신 일봉차트상 추세선은 17,50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이 추세선을 이탈한다고 하더라도 아래로 이동평균선 지지라인이나 매물대 지지라인을 딛고 반등할 가능성은 남아 있습니다.



    비중이 높고,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아주 짧게 대응한다면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야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스윙 관점으로 보고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16,400 부근이나, 이를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15,300 부근까지 손절라인을 내려 놓고 대응해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중앙백신 주식

     

    중앙백신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주 양봉으로 전 주의 음봉 몸통을 대부분 회복하면서 양봉을 보인 가운데,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 및 120주 이동평균선 저항이 남아 있습니다.

     

    중앙백신 주가가 계속해서 우상향하기 위해서는 현재가 위로 남아있는 중장기 매물대 저항을 소화할 수 있는 거래량이 어느 정도 붙어 주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19,650 부근까지 비교적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기 때문에, 이를 돌파하면 의미 있는 상승이 나올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중앙백신 양돈 백신

    <중앙백신 양돈 백신 제품, 출처 : 중앙백신 홈페이지>

     

    중앙백신을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일봉차트상 손절라인으로 잡아 놓았던 153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 부근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 및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지는 구간이기 때문에,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경우, 변동성이 강해져 주가 급락이 나올 수 있는 위치입니다.

     

    현재는 우상향 추세가 이어지고 있기 때문에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위치이지만 위로 저항이 강한 만큼 저항을 소화하는지 체크가 필요합니다.

     

    중앙백신 올해 실적은 지난해에 비해 긍정적일 것으로 기대되며, 코로나로 인한 특허 기업으로 부각된다면 재차 강한 거래량이 붙을 수 있으니, 관련 모멘텀이 터지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