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디지털뉴딜 관련주 줌인터넷(239340) 입니다.

 

줌인터넷은 인터넷 포털 사이트 '줌닷컴(zum.com)' 운영을 통해 검색과 뉴스, 커뮤니티, 쇼핑, 블로그 등 다양한 인터넷 기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이를 기반으로 온라인 광고 상품을 판매하는데, 검색 zum은 인공지능 기술과 딥러닝 등을 통한 검색 기술의 고도화를 꾀하고 있으며 모바일 서비스를 새로 선보일 예정으로, 많은 분들이 네이버나 카카오, 다음, 유튜브 등을 이용하고 있지만 zum을 통해 검색결과를 찾는 분들도 꽤 있다고 합니다.

 

줌인터넷

<출처 : 줌인터넷 홈페이지>

 

줌인터넷은 최근 디지털뉴딜 관련주로 움직인 바 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을 비롯하여 정부가 디지털뉴딜 사업에 적극적인데, 줌인터넷은 모회사인 이스트소프트와 협력을 통해 빅데이터 기반 인터넷 사업을 하기 때문에 디지털뉴딜 관련주로 움직임을 보인 바 있습니다.



 

줌인터넷 외의 다른 디지털뉴딜 관련주는 일전에 디지털뉴딜 관련주 총정리(Feat. 한국판 뉴딜) 포스팅에서 다룬 적이 있으니, 관련 포스팅을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줌인터넷 주가

 

위의 차트는 디지털뉴딜 관련주 줌인터넷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증시 저점 이후 강한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상승했고, 5우러 중순 이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저점을 조금씩 낮추다가 6월 중순 저점을 기준으로 다시 추세선을 만들며 주가가 우상향했습니다.

 

하지만 7월 중순 이 추세선을 다시 이탈하면서 최근 이동평균선 역배열에 주가가 하락하고 있고, 현재가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도 약한 구간이기 때문에 리스크가 있는 자리입니다.

 

줌인터넷 AI 비즈니스

<줌인터넷 AI 비즈니스, 출처 : 줌인터넷 홈페이지>

 

주가가 하락추세를 이어갈 경우 단기적으로나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3,700 부근 이탈 유무를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실 현재가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 언제든 급락이 나올 수 있는 위치인데, 주봉차트상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 하단이 3,700 부근이기 때문에, 이를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단기 반등에 대한 기대감은 남아 있습니다.



하지만 이탈할 경우에는 단기 반등에 대한 기대감마저 꺾이는 자리일 수 있어, 급락이 나올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특히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부근 이탈을 더 유의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줌인터넷 주식

 

줌인터넷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최근 4주연속 음봉을 보이면서 하락추세를 보이는 가운데, 지난주 120주 이동평균선마저 종가기준으로 이탈하며 좋지 않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디지털뉴딜 관련주라는 좋은 주가 상승 모멘텀을 보유하고 있기는 하지만, 최근 코로나와 정치테마주 쪽으로 테마가 쏠리면서 비교적 관심이 덜합니다.

 

 

줌인터넷 포털서비스

<줌인터넷 포털 서비스, 출처 : 줌인터넷 홈페이지>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기술적으로는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3,700 부근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언제든 반등이 가능하지만, 이탈할 경우 비교적 주가가 한 차례 강한 하락을 보일 우려가 있기 때문에 이 부근 이탈은 유의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줌인터넷은 지난해 SPAC 합병 상장에 따른 주식매수선택권 공정가치 재평가로 주식보상 비용이 증가해 영업이익이 감소했고, 합병 비용 반영으로 당기순손실이 큰 폭으로 증가했습니다.

 

일회성 손실이기는 하지만 올해 1분기 실적이 매출 감소로 당기순손실을 기록하면서 실적이 좋지만은 않습니다.

 

실적이 좋지 않다고 하여 주가가 무조건 하락하는 것은 아니지만, 주가 급락시 실적까지 부각되어 투매 물량이 강하게 나오는 경우가 있으니 줌인터넷을 중장기적으로 대응하고자 하는 분들은 반드시 실적 관련 부분까지 체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