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주간 관심종목

8월 3주차 주식 관심종목(에스맥 외 8종목)

by 주소남 2020. 8. 18.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8월 3주차 주식 관심종목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8월 3주차 증시는 17일 월요일이 8.15 광복절 대체휴일로, 임시공휴일로 지정되어 증시가 휴장했기 때문에 4거래일만 주식시장이 열리게됩니다.

     

    코스피지수

     

    3일간의 연휴가 끝나고 다가오는 증시는 비교적 불안감이 큽니다. 주말간 코로나19 확진자 증가추세와 함께 광화문 집회에서 코로나 확진자가 폭발적으로 증가할 것이라는 전망 때문에 전체적인 증시 기상도가 맑지는 않습니다.



    지난 한 주 우리나라 코스피지수는 전 주 대비 +2.37% 상승한 2047.49 포인트에 장을 마감했고, 코스닥지수는 전 주 대비 -2.31% 하락한 835.03 포인트를 기록하면서 코스피와 상반된 모습을 보였습니다.

     

    코스닥지수

     

    특히 코스피와 코스닥 모두 주 후반 흔들리는 모습을 보였고, 연휴 동안 코로나19 확진자가 수도권을 중심으로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주식시장에 대한 불안 심리가 강해 다가오는 주는 어느 정도 증시 조정에 대한 대비를 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주식 관심종목

     

    제가 소개하는 주식 관심종목은 여러분께 추천하는 주식이 절대 아닙니다. 단지 제 블로그를 구독해주시는 분들과 소통하고, 고류하고자 올려 놓는 종목들로, 위 종목들은 차주 상승을 담보하지 않습니다.

     

    더군다나 증시가 좋지 않을 경우, 좋은 종목도 시장을 거스르는 종목은 많지 않기에 유의하셔야 합니다.

     

    한일단조부터 아이엠이연이까지의 종목은 이전주나 혹은 그 전주부터 체크 후 이미 시세가 나왔거나 차트가 망가진 종목들을 제외하고 남은 종목이지만 더러 어디까지 상승할 수 있을지 지켜보는 종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이전 주차의 주식 관심종목에 대한 소개는 이전주나 혹은 그 전주의 주식 관심종목 포스팅을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식 관심종목

     

    에스맥부터 진양산업까지의 종목은 이번주 새롭게 편입시킨 주식 관심종목으로, 주로 차트를 보고 체크했으며,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추천 종목도, 차주 상승을 담보하는 주식도 아닙니다.



    바로 진입해도 좋을 종목이 있는가 하면 추가적인 하락을 체크 후 진입해야하는 종목이 있기 때문에, 만일 위 주식으로 투자하는 분들이 있다면 반드시 본인에게 맞는 주식인지 체크 후 진입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8월 3주차 주식 관심종목(에스맥 외 8종목)

     

    한일단조(024740)

    제넨바이오(072520)

    초록뱀(047820)

    계양전기우(012205)

    금호산업(002990)

    아이엠이연이(090740)

     

    에스맥

     

    에스맥(097780) : 휴대폰을 비롯한 각종 IT기기에 적용되는 입력모듈과 터치스크린 패널의 주요 원자재인 ITO 센서 등의 생산 및 판매 사업을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 코로나19 관련하여 사이토카인, 혈장치료 관련주로 테마를 타는 종목.

     

    잼백스링크

     

    잼백스링크(064800) : 무선인터넷 서비스 전문 기업으로 솔루션 사업과 SI운영 및 유지보수 사업, ASP 사업 등을 하는데, 에프엘케이아이앤브이, 크리스에프앤씨인베스트 등 4개 회사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한 기업. 잼백스 그룹주.

     

    진양산업

     

    진양산업(003780) : 원료 상태의 플라스틱 재료를 가공처리하여 다양한 형태와 용도의 가공품으로 제조한 폴리우레탄 폼을 생산, 판매하는 플라스틱발포형성 업체. 연질 슬라브폼은 자동차 내장제와 신발, 침구류, 전자, 첨단 산업 등에서 중간 소재로 활용. 오세훈 관련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