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주간 관심종목

7월 4주차 주식 관심종목(무료추천주 X)

by 주소남 2020. 7. 20.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7월 4주차 주식 관심종목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제가 소개하는 주식은 무료추천주가 아닌 단순 개인 관심 종목이기 때문에, 오해 없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코스피지수 코스닥지수

     

    주식 관심종목을 살펴보기 전에 지난 한 주 증시를 되짚어 보면 코스피지수는 전 주 대비 +2.73% 상승한 2201.19 포인트로 장을 마감했고, 코스닥지수는 1.35% 상승한 783.22 포인트로 장을 마감했습니다.

     

    전체적으로 양지수 모두 상승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일봉차트와 주봉차트상 하락 전환 신호는 나오지 않았고, 주말을 앞둔 해외증시 상황도 무난했기 때문에 우선 주 초반 상승추세를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증시일정

     

    이번주에는 두산의 모트롤BG 본입찰(20일)과 이재용, 정의선의 2차 회동(21일) 등이 주요 증시 일정으로 잡혀있고, 대형주 위주의 2분기 실적발표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21일 화요일 삼성물산과 포스코인터내셔널 등의 실적 발표 예정일을 비롯하여 22일에는 LG이노텍, 23일에는 LG디스플레이와 SK하이닉스, 현대차, 24일에는 삼성에스디에스와 현대모비스 등이 2분기 실적발표 예정일로 잡혀있습니다.

     

    주식 관심종목

     

    제가 소개해드리는 주식 관심종목은 여러분께 추천하는 주식이 절대 아닙니다. 단지 제 블로그를 구독해주시는 분들과 소통하고, 교류하고자 공유하는 종목으로, 위 종목은 차주 상승을 담보하지 않습니다.

     

    에이프로젠 KIC부터 핸디소프트까지의 종목은 이전주나 혹은 그 전주부터 체크 후 이미 시세가 나왔거나 차트가 망가진 종목을 제외하고 남겨 놓은 종목이지만 더러 어디까지 상승할 수 있을지 지켜보는 종목도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이전 주차의 관심종목 포스팅에 기업 설명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필룩스부터 휴비스까지의 종목은 이번주 새롭게 주식 관심종목으로 편입 시켜 놓은 종목들로, 주로 차트를 보고 체크했으며 재무 상황 등은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바로 진입해도 좋을 종목이 있는가 하면 추가 하락을 보고 진입해야하는 종목이 있기 때문에 만일 위의 종목으로 투자하시는 분이 있다면 반드시 본인이 재무나 본인에게 맞는 종목인지 체크 하시길 바랍니다.

     

    7월 4주차 주식 관심종목(무료추천주 X)

     

    에이프로젠 KIC(007460)

    코스맥스엔비티(222040)

    한일단조(024740)

    오상자이엘(053980)

    명성티엔에스(257370)

    앤씨앤(092600)

    핸디소프트(220180)

     

    필룩스

     

    필룩스(033180) : 필룩스와 종속회사는 조명 사업과 부품 사업, 소재 사업, 바이오 사업, 기타 사업 등을 하며 특히 필룩스는 감성조명 제품이 주력 생산 품목. LED 감성조명 디바3와 디바2, 모노레일 시리즈, 아웃도어 디바, LED 감성조명 슬림라인, 고연색성 Luxfeel Series를 생산 및 판매. 조명 관련주.

     

    금강철강

     

    금강철강(053260) : 철강재 판매 사업과 자동차 및 전자부품 제조 및 판매 기업으로 자동차와 가전, 건설, 산업용기 등의 산업원자재인 코일을 자동화 기계설비를 갖추고 수요자가 원하는 규격으로 전, 절단 가공하여 공급하는 것을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

     

    우진

     

    우진(105840) : 산업용 및 원자력발전소용 계측기 제조 전문 기업으로 계측기 이외에 철강산업용 자동화장치와 설비진단시스템, 유량계 및 유량시스템 등을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

     

    휴비스

     

    휴비스(079980) : 폴리에스터(Polyester) 섬유인 단섬유(Staple Fiber) 및 장섬유(Filament Yarn 및 산업자재소재)를 주력으로 생산, 판매하는 기업. 의료용 방호복 관련주.

     

    다시 한번 안내드리지만 위 종목은 무료추천주가 아닙니다. 위 종목으로 인한 투자 피해가 없도록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다 같이 지켜보자는 의미에서 종목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