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주간 관심종목

8월 1주차 주식 관심종목(케이엠제약 외 8종목)

by 주소남 2020. 8. 4.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원래 오늘 새벽쯤 작성했어야 하는 8월 1주차 주식 관심종목 포스팅인데, 개인 사정으로 하루 늦은점 양해 바랍니다.

     

    코스피지수

     

    이번주 주식 관심종목을 살펴보기 전에 지난 한 주 증시를 되짚어보면 코스피지수는 상승추세를 유지해 나가면서 전 주 대비 +2.22% 상승한 2249.37포인트로 장을 마감했고, 코스닥지수 역시 상승추세를 유지해나가면서 전 주 대비 +2.58% 상승한 815.30 포인트로 장을 마감했습니다.

     

    코스닥지수

     

    이러한 증시 상승추세를 어제도 이어간 모습으로, 증시 상승 추세가 꺾이기 전까지는 큰 불안감 없이 증시 대응에 임해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주식 관심종목

     

    제가 소개하는 주식 관심종목은 여러분께 추천하는 주식이 절대 아닙니다. 단지 제 블로그를 구독해주시는 분들과 서로 소통하고, 교류하고자 올려 놓는 종목으로, 위 종목들은 차주 상승을 담보로 하지 않습니다.



     

    한일단조부터 강스템바이오텍까지의 종목은 이전주나 혹은 그 전 주부터 주식 관심종목으로 체크 후 이미 시세가 나왔거나 차트가 망가진 종목들을 제외하고 남은 종목으로, 더러 어디까지 상승할 수 있을지 지켜보는 종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이전 주차의 주식 관심종목에 대한 간단한 기업 설명은 이전주나 혹은 그 전 주 주식 관심종목 포스팅을 참조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식 관심종목

     

    케이엠제약은 이번주 주식 차트를 보고 새롭게 주식 관심종목으로 편입시킨 종목으로 주로 차트를 보고 체크했으며, 재무상황 등은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이번주는 이전주부터 이어져오는 종목들이 많기 때문에, 신규 편입 종목은 케이엠제약 한 종목입니다. 현재가 위로 매물 부담은 있기 때문에 거래량이 증가해야 위의 매물을 소화하면서 주가가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8월 1주차 주식 관심종목(케이엠제약 외 8종목)



    한일단조(024740)

    오상자이엘(053980)

    명성티엔에스(257370)

    휴비스(079980)

    제넨바이오(072520)

    국보(001140)

    파루(043200)

    강스템바이오텍(217730)

     

    케이엠제약

     

    케이엠제약(225430) : 오랄케어와 뷰티케어, 기타 생활용품 등을 제조 및 판매하는 기업으로 오랄케어 제품으로는 치약과 칫솔, 가글 등이 있고, 뷰티케어 제품으로는 샴푸와 바디워시, 화장품 등이 있으며, 기타 유아용 생활용품에는 방향제, 방한대, 제습제, KF마스크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