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주간 관심종목

7월 5주차 주식 관심종목(제넨바이오 외 13종목)

by 주소남 2020. 7. 27.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7월의 마지막주인 5주차 주식 관심종목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주식 관심종목을 소개하기 전에 지난 한 주 증시를 돌이켜보면 코스피와 코스닥 양지수 상승 추세를 이어가다가 주 후반 조금 미끄러지는 듯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코스피지수

     

    코스피지수는 지난 한 주 동안 전 주 대비 -0.03% 하락한 2200.44포인트를 기록했고, 지수차트상으로도 음봉을 보이기는 했지만 상승추세가 무너질 만한 하락이 나온 것은 아니었습니다.

     

    코스닥지수는 전 주 대비 +1.48% 상승한 794.80 포인트로 한 주를 마감했고, 여전히 상승추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

     

    시장에서는 이재명 관련주나 수돗물 구충제 관련주, 세종시 관련주와 덱사메타손 관련주 등이 강세를 보이면서 테마성 시세를 보이기도 했습니다.



     

     

    주식 관심종목

     

    제가 소개하는 주식 관심종목은 여러분께 추천하는 주식이 절대 아닙니다. 단지 제 블로그를 구독해주시고, 응원해주시는 분들과 소통하고, 교류하고자 올려 놓는 종목으로 위 종목은 차주 상승을 담보하지 않습니다.

     

    에이프로젠KIC부터 휴비스까지의 종목은 이전주나 혹은 그 전주부터 주식 관심종목으로 선정 후 이미 시세가 나왔거나 차트가 망가진 종목을 제외하고 남은 종목이지만 더러 어디까지 상승할 수 있을지 지켜보는 종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이전 주차의 관심종목 기업 설명은 이전주나 혹은 그 전 주의 주식 관심종목 포스팅을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식 관심종목

     

    제넨바이오부터 현대건설까지의 종목은 이번주 새롭게 주식 관심종목으로 편입시킨 종목들로, 주로 차트를 보고 체크했으며, 재무 상황 등은 고려하지 않은 단기 관심 종목입니다.

     

    바로 진입해도 좋은 종목이 있는 반면, 추가 하락을 보고 진입해야 하는 종목들이 있는 만큼, 만일 위의 종목으로 투자하시는 분들은 반드시 재무 상황이나 본인에게 맞는 성향의 종목인지 체크 후 진입하셔야 합니다.(실적 시즌이기 때문에 실적 관련 부분도 유의해야 합니다)



    그럼 7월의 마지막 주인 5주차 주식 관심종목은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7월 5주차 주식 관심종목(제넨바이오 외 13종목)

     

    에이프로젠KIC(007460)

    한일단조(024740)

    오상자이엘(053980)

    명성티엔에스(257370)

    필룩스(033180)

    금강철강(053260)

    휴비스(079980)

     

    제넨바이오

     

    제넨바이오(072520) : 폐기물처리 사업을 하다가 2018년 에이피알랩 인수를 통해 이종이식제품 개발 및 제조 사업에 진출. 폐기물처리 사업과 함께 의약품, 의료기기 등을 유통하는 바이오유통 사업과 이종이식제품 개발을 위해 구축한 연구 인프라를 활용한 비임상CRO사업을 함께 운영. 코로나 항체 치료 관련주, 한국파스퇴르연구소 관련주.

     

    국보

     

    국보(001140) : 컨테이너 화물운송과 보관, 하역 등의 물류 사업과 골프 의류 도소매, PVC가드레일, 지분투자 사업 등을 하는 기업으로, 스마트물류화를 통환 사업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하는 기업.

     

    대양금속

     

    대양금속(009190) : 스테인리스 제조 기업으로 스테인리스 냉간 압연 제품을 제조, 판매하는 것을 주력 사업으로 하는 기업. 주력 제품인 스테인리스 냉연강판은 스테인리스 Hot Coil을 외부 조달하여 자체 냉간 압연 공정을 거쳐 판매.

     

    파루

     

    파루(043200) : 신재생에너지 전문 기업으로 태양광발전 사업과 첨단 일렉트로닉 기술인 인쇄전자 사업을 하는 기업. 태양광발전은 추적장치와 고정식으로 전세계에 수출하며 세계최대 400MW규모 태양광발전소에 설치, 국내외 880MW 이상의 실적과 1억불 이상의 수출 실적을 달성한 기업. 태양광 관련주. 각종 바이러스 손소독제 관련주.



    크리스탈

    크리스탈(083790) : 기반기술을 활용하여 신약 후보물질을 창출하고, 임상 2상 시험까지 완료 후 다국적 제약회사 등에 기술을 이전함으로써 수익을 실현하는 기업으로, 시판되고 있는 차세대 관절염 진통소염제 '아셀릭스'를 포함하여 슈퍼박테리아 박멸 항생제 및 분자표적 항암제 등 혁신 신약 개발 사업을 진행. 클로로퀸 관련주.

     

     

    강스템바이오텍

     

    강스템바이오텍(217730) : 줄기세포치료제의 개발과 제조 및 공급 등의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자체 개발한 다분화능을 가진 줄기세포를 인간 제대혈로부터 고순도로 분리하고, 대량배양하는 기술을 기반으로 동종 제대혈 유래 줄기세포치료제 연구개발을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 화장품, 줄기세포 관련주.

     

    현대건설

     

    현대건설(000720) : 토목과 건축 공사를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를 보유. 건축 주택과 토목 플랜트, 기타 등으로 사업 부문이 나뉘며, 플랜트 부문 매출이 가장 크고, 2009년 국내 최초 UAE 원전 4기를 수주하여 원전 시공기술을 인정받은 기업. 스마트팜 관련주. 금강산 관련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