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주간 관심종목

8월 2주차 주식 관심종목(영흥 외 13종목)

by 주소남 2020. 8. 10.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긴 장마가 이어지고 있는 8월 첫 주도 끝이났고, 두 번째 주로 접어들었습니다. 8월 2주차 주식 관심종목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주식 관심종목을 소개하기 전에 지난 한 주 증시를 되돌아보면 영양가 없는 장들이 며칠 이어진 가운데, 주 초반 코로나19 장기화 전망 등에 코로나19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였고, 장마, 폐기물 처리 관련주와 주 후반에는 정치테마주와 5G 관련주까지 테마성 시세를 보였습니다.

     

    코스피지수

     

    지난 한 주 코스피지수는 전 주 대비 +4.55% 상승한 2351.67 포인트로 마감하면서 2400포인트를 눈 앞에 두고 있고, 코스닥지수는 같은 기간 +5.19% 상승한 857.63 포인트로 장을 마감했습니다.

     

    전체적으로 대형주들의 상승에 힘입어 지수가 상승해, 상대적으로 중소형주들은 지수를 따라 올라가지 못한 감이 없지 않아 있었기 때문에, 지수 상승 대비 체감이 좋은 한 주는 아니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코스닥지수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수차트가 3월 저점을 이후로 꾸준히 상승추세를 보이고 있는 것은 고무적이고, 위로 저항이 없기 때문에, 지수차트상 하락 신호가 나오기 전까지는 시장에 대한 걱정을 크게 하지 않아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주식 관심종목

     

    제가 소개하는 주식 관심종목은 여러분께 추천하는 주식이 절대 아닙니다. 단지 제 블로그를 구독해주시는 분들과 소통하고, 교류하고자 올려 놓는 종목으로, 위 종목은 차주 상승을 담보하지 않습니다.



    한일단조부터 강스템바이오까지의 종목은 이전주나 혹은 그 전 주 이전부터 주식 관심종목으로 편입해 두었다가 이미 시세가 나왔거나 차트가 망가진 종목들을 제외하고 남은 종목이지만 더러 어디까지 상승할 수 있을지 지켜보는 종목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전 주차의 관심종목에 대한 기업 설명은 지난 주식 관심종목 포스팅을 확인하시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주식 관심종목

     

    영흥부터 아이엠이연이까지의 종목은 이번주 새롭게 주식 관심종목으로 편입시킨 종목들로 주로 차트를 보고 체크했으며, 재무 상황 등은 고려하지 않은 단기 관심종목이기 때문에, 만일 위 종목으로 투자시에는 반드시 본인에게 맞는 종목인지, 체크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바로 진입해도 좋을 종목이 있는가 하면, 추가 하락을 보고 진입해야 하는 종목도 포함되어 있기에, 무턱대고 진입하는 것은 좋지 못하고, 위 종목으로 투자시 책임은 본인에게 있으니 한 번 더 숙고하셔야 합니다.

     

    8월 2주차 주식 관심종목(영흥 외 13종목)

     

    한일단조(024740)

    명선티엔에스(257370)

    휴비스(079980)

    제넨바이오(072520)

    국보(001140)

    파루(043200)

    강스템바이오텍(217730)

     

    영흥

     

    영흥(012160) : 철강 사업과 자동차 사업, 물류 사업, 포장재 사업 등을 하는 기업으로 코로나19 영향으로 자동차 부품사업에서 작년 동기간 대비 OEM 및 AS 판매가 큰 폭으로 감소. 북한 자원개발 관련주, 가덕도 신공항 테마주.



    초록뱀

     

    초록뱀(047820) : TV 드라마 제작을 중심으로 하는 컨텐츠 제작 사업과 드라마 컨텐츠를 기반으로 하는 각종 부가사업 및 부동산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종속회사를 통해 투자 사업을 하는 기업.

    지상파 3사와 종편 및 CaTV 사업자를 통해 콘텐츠를 기획, 제작, 방송하며 국내 콘텐츠의 해외 판매를 동시에 추진. OTT 관련주, 손학규 관련주.

     

    KB금융

     

    KB금융(105560) : KB금융그룹의 지주회사로 업계 선두권의 시장지위와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바탕으로 은행과 카드, 증권, 생명보험, 손해보험, 저축은행 등 다양한 사업을 하는 기업. 인터넷은행 관련주.

     

    계양전기

     

    계양전기우(012205) : 계양전기의 우선주로, 보통주인 계양전기는 전동공구와 엔진, 산업용구 등을 제작해 판매하는 기업. 계양전기의 제품은 기계와 건축 및 농업용으로 사용.

     

    나무기술

     

    나무기술(242040) : IT분야에서 네트워크 환경 인프라 구축과 가상화 및 클라우드 솔루션, 시스템통합 및 유지보수를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 가상화사업과 클라우드 사업을 하기 때문에 클라우드 관련주, 디지털뉴딜 관련주로 움직임.

     

    금호산업

     

    금호산업(002990) : 타이어 제조 및 판매 기업으로 출발해 2003년 타이어 사업을 금호타이어(주)

    에 매각하고 현재는 건설 사업과 운송 사업, 기타 사업 등을 하는 기업.

     

    아이엠이연이

     

    아이엠이연이(090740) : SMD와 SMT를 기반으로 LCD 모니터와 노트북용 Source PBA, LCD TV용 콘트롤과 Source PBA를 생산하여 삼성디스플레이, 구로다 등에 납품하는 EMS 전문 업체. EMS는 의료기기와 방위산업, 컴퓨터, 휴대폰, 네트워크장비, 반도체 장비 등 전자통신 분야에서 주로 수요가 발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