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차량용 소화기 의무설치 관련주 연이정보통신

by 주소남 2019. 12. 20.

목차

    연이정보통신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차량용 소화기 의무설치 관련주 연이정보통신(090740) 입니다.

     

    연이정보통신은 SMD와 SMT를 기반으로 LCD 모니터와 노트북용 Source PBA, LCD TV용 콘트롤과 Source PBA를 생산하여 삼성디스플레이와 구로다 등에 납품하는 EMS 전문 기업입니다.


     

    EMS는 의료기기, 방위산업과 컴퓨터, 휴대폰, 네트워크장비, 반도체 장비 등 전자통신분야에서 주로 수요가 발생하는데, 연이정보통신은 EMS 관련주로 주식시장에서 움직입니다.

     

    뿐만 아니라 차량용 소화기 도소매 사업을 위해 사업 목적에 추가시켰기 때문에, 향후 차량용 소화기 의무설치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할 수도 있는 종목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연이정보통신 주가

     

    위의 차트는 차량용 소화기 의무설치 관련주 연이정보통신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8월초 저점 잏 추세선을 따라 저점을 높여가던 연이정보통신은 지난 12월 13일 장대 음봉으로 인해 1차와 2차 추세선을 모두 이탈했습니다.

     

    이후 소폭 반등이 나오는 듯 했지만 6770 부근 까지 단기 매물대 저항을 모두 소화하지 못하고 재차 하락했으며, 현재는 120일 이동평균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추가적인 하락이 나올 우려가 있어, 데이트레딩 관점으로 대응한다면 이를 손절 및 익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필요가 있습니다.



     

    아래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올 3월부터 이어져오는 1차 추세선이 6030 부근에 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해도 좋습니다.

     

    연이정보통신 주식

     

    반면에 단기 스윙 관점으로 본다면 일봉차트상 아래 매물대 하단까지 손절라인을 내려 놓고 대응할 필요가 있는데, 120일 이동평균선 이탈 시 5700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매물대 하단인 535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주봉차트상 추세선이 603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강하지는 않기 때문에, 이 추세선을 이탈한다면 비교적 강한 하락이 나올 우려가 있습니다.

     

    연이정보통신 LED

    <연이정보통신 LED, 출처 : 연이정보통신 홈페이지>

     

    다만 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까지는 체크해 볼 여력이 있기 때문에 조금 여유 있게 본다면 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까지는 체크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연이정보통신은 대형 고화질의 프리미엄 전략을 지속하면서 매출 증가 및 비용 감소로 인해 수익성이 확대되어 올해 실적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차량용 소화기 설치 의무가 국회에 계류중인데, 차량용 소화기 도소매 사업을 하기 위하여 사업 목적에 추가했기 때문에 향후 관련 모멘텀도 기대해 볼만 합니다.

     

    다만 올 한 해 주가가 꾸준히 올라왔기 때문에,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하는 것은 좋지 않은 신호로, 이 부근 이탈 유무는 체크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