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이차전지 수혜주 엠플러스 주가, 단기 급등 가능성

by 주소남 2019. 12. 17.

목차

    엠플러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이차전지 수혜주 엠플러스(259630) 입니다.

     

    엠플러스는 이차전지 제조장비 중 파우치형의 전기자동차용 리튬이온 이차전지 조립공정 장비 제조를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전기자동차용 및 ESS용 이차전지 생산 장비를 생산합니다.

     

    엠플러스 홈페이지

    <출처 : 엠플러스 홈페이지>

     

    그렇기 때문에 주식시장에서 이차전지 수혜주 뿐만 아니라 전기차 관련주, ESS 관련주로 테마 모멘텀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2008년부터 전기자동차용 리튬이온 이차전지의 태동기부터 미국의 A123 System과 협력해 세계에서 최초로 조립공정 자동화 시스템 개발을 성공하기도 한 기업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엠플러스 주가

     

    위의 차트는 이차전지 수혜주 엠플러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8월초 저점이후 파동을 그리면서 저점을 높여가고 있는 가운데, 100일간의 차트 상으로는 17150 부근까지의 단기 매물 저항을 소화한다면 일시적으로 급등 가능성도 열려있습니다.

     

    아래 주봉차트상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보이기 때문에 거래량이 어정쩡하게 실린다면 윗꼬리를 남기고 내려오는 반짝 상승일 수 있겠지만, 거래량이 실려 중장기 매물대 저항까지 소화해버린다면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위치입니다.

     

    엠플러스 이차전지장비

    <엠플러스 이차전지장비, 출처 : 엠플러스 홈페이지>

     

    반대로 하락시에는 지난 8월초 저점과 최근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을 이탈하는 구간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잡아야 하는데, 이 추세선은 현재 1575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위로 올라오기 때문에 본인이 보는 차트에 추세선을 표시해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엠플러스 주식

     

    위의 엠플러스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위에서 언급했듯이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완전히 없는 구간은 아니기 때문에, 상승시 어느 정도 거래량은 뒷받침 되어야 주가가 계속해서 우상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주봉차트상 체크해야 할 손절라인은 매물대 하단이자 지난 8월 중순쯤 저점인 14750 부근으로, 이를 이탈한다면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도 약해지면서 투매 물량이 나올 경우, 8월초와 같은 강한 급락이 나올 우려가 있기 때문에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도 유의해야 하는 구간입니다.

     

    엠플러스 패키징장비

    <엠플러스 패키징장비, 출처 : 엠플러스 홈페이지>

     

    현재가 부근에서 접근한다면 15000 초반대나 중반대 추가진입까지 고려하고 최종 손절라인은 14750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등시에는 거래량을 늘리면서 60주 이동평균선을 돌파한다면 20000 초반대까지는 상승할 여력이 차트상으로는 있어보입니다.

     

    엠플러스는 다행히 이차전지로 성장성을 확보하면서 지난해 좋지 않았던 실적을 만회하고, 올해 3분기까지 실적은 전년 동기 대비 크게 성장했기 때문에 크게 우려할 위치는 아니지만, 부채비율이 조금 높아져있어, 이 부분은 중장기적으로 가져갈 때 지속적으로 체크해야 할 부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