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엠젠플러스 주가 상장폐지까지 갈까

by 주소남 2019. 12. 15.

목차

    엠젠플러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최근 거래정지로 인해 상장폐지 가능성이 생긴 엠젠플러스(032790) 입니다.

     

    엠젠플러스는 현상기 스마트 홈 등의 제품을 제조하며 '아리랑 핫도그' 프랜차이즈 관리 및 유통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현상기 사업에서 커스터마이즈된 제품 개발 능력과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대량생산할 수 있는 능력을 보유하고 있고, HP의 최우선 사업파트너로 알려진 기업입니다.



    특히 엠젠플러스는 첨생법 관련주 중 대장주 움직임을 보이는데, 첨생법이 통과될 경우 췌도 이식용 형질 전환 돼지를 활용해 당뇨병 치료 임상 시험에 속도를 낼 수 있다는 이유로 일전에 첨생법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첨단재생의료법)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린 바가 있습니다.

     

    엠젠플러스 상장폐지

     

    엠젠플러스는 최근 기타시장안내 공시를 내고 현재 거래정지 중입니다. 관련 공시를 살펴보면 특수관계자 거래 주석 미기재, 허위 매출계상 및 매출원가 계상 누락 등, 장기체화재고 관련 매출 허위계상 등, 사급자재 관련 매출 및 매출원가 과대계상, 유형자산 취득계약 주석 미기재, 종속회사 등과 관련 매출 및 매출원가 과대계상, 주요 고객에 대한 정보의 주석 미기재, 소액공모공시서류 기재 위반, 외부 감사 방해 등의 혐의로 인해 과징금 약 2억 2200만원을 부과 받고 과태료 5천만원과 감사인지정 2년, 검찰통보, 시정요구, 개선권고 등의 조치를 받았습니다.



    이 때문에 현재 엠젠플러스는 상장폐지 실질심사 중으로 15거래일 이내 12월 31일까지 매매거래정지가 지속되고, 만일 상장폐지 실질심사 대상으로 선정된다면 추가 거래정지 및 이의제기 신청 등을 거쳐 상장폐지까지 갈 수도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엠젠플러스 주가

     

    위의 차트는 엠젠플러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1월 중순 실적발표 이후 주가가 급락했고, 이후 횡보를 보이며 바닥을 다지던 엠젠플러스 주가는 현재 회계처리 위반 등의 혐의로 인해 거래정지 되었기 때문에 차트를 따로 분석할 필요는 없습니다.



    엠젠플러스와 비슷한 사유로 인해 거래정지되었던 경남제약이 최근 거래재개가 되기는 했지만, 워낙 혐의가 많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거래재개가 쉽지만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엠젠플러스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 11월 장대 음봉 이후 단기 반등을 보고 단타로 진입한 분들도 꽤 있었던 것으로 생각되는데, 갑작스러운 악재 공시에 엠젠플러스 주주들은 크게 상심하고 있습니다.

     

    더군다나 엠젠플러스는 지난 2016년 말에도 거래정지가 된 적이 있었기 때문에, 중장기 투자자들의 투자심리가 이번 사건으로 인해 크게 악화되었을 것으로 보입니다.

     

    내년 첨생법 시행으로 인한 수혜와 인공각막 임상시험 등의 호재가 있기 때문에, 이번 상장폐지 실질심사에서 될 수 있으면 모든 안건에 대해 회사가 소명을 잘 해내어 빠르게 거래재개 되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