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엠에프엠코리아 주가 언제쯤 코스닥 이전상장 가능할까

by 주소남 2019. 12. 14.

목차

    엠에프엠코리아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코넥스 상장 기업 엠에프엠코리아(251960) 입니다

     

    엠에프엠코리아는 의류와 섬유, 수출입 및 제조 사업을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해외 의류업체로부터 주문을 받아 OEM 및 ODM 방식으로 납품하는 수출 전문 기업입니다.

     

    원단을 외주 생산하거나 직접 구매하여 베트남과 캄보디아, 과테말라 등에 소재하고 있는 협력업체에 임가공방식으로 의류를 생산하여 이를 미국 소재 자회사 미아스 패션을 통해 판매하며 주력 제품은 니트류로, 겨울철 매출 비중이 높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엠에프엠코리아 주가

     

    위의 차트는 코넥스 상장 기업 엠에프엠 주가 일봉차트인데, 유동성이 워낙 부족하다보니 봉차트임에도 불구하고 선 차트처럼 이동평균선만 보이고, 봉은 모두 점으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최근 20일간 일평균 거래량이 18주 밖에 되지 않을 정도로 유동성이 부족해 이러한 종목은 차트를 분석해 대응하기에는 어렵습니다.

     

    엠에프엠코리아 주식

     

    엠에프엠코리아와 같은 유동성이 부족한 종목은 향후 코스닥 이전상장에 대한 기대감으로 인해 주가가 움직이기 때문에 차트 분석은 필요 없습니다.

     

    엠에프엠코리아는 지난 2016년 9월 코넥스 시장 상장 후 당시 저점인 1190원에 비해서는 주가가 2배 넘게 올라오기는 했습니다.



    엠에프엠코리아는 지난 2017년 최대주주의 특수관계인인 의류 OEM 업체인 'MiasFashion MANUFACTURING COMPANY, INC' 지분 100%를 약 117억원에 'MFM HOLDINGS, LLC.'로부터 양수하면서 시너지를 통해 사업 확장을 시도했지만 이후 영업이익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특히 지난해에는 코넥스 상장 기업 중 영업이익 감소율이 청광종건 다음으로 높은 기업으로 나타나면서 코스닥 이전상장에 대한 기대감이 조금은 낮아졌습니다.

     

    현재로서는 코스닥 이전상장에 대한 기대감은 크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앞으로 주가 흐름은 유동성 부진이 이어질 가능성이 조금은 더 높아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