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개성공단 관련주 엠에스씨 주가 언제쯤 반등할까(Feat. 개성공단 주식 총정리)

by 주소남 2019. 12. 12.

목차

    엠에스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개성공단 관련주 엠에스씨(009780) 입니다.

     

    엠에스씨는 식품첨가물 공급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식품소재 전부문에 대량 생산할 수 있는 식품 및 식품첨가물 신소재 전문 회사입니다.

     

    2017년 12월 HACCP 의무화 시행에 따라 식품 전제품에 HACCP를 적용하고 있으며, 계열회사 젠푸드는 최첨단 위생설비를 구비하며 고품질, 고기능의 천연제품 생산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엠에스씨 홈페이지

    <출처 : 엠에스씨 홈페이지>

     

    한편 엠에스씨는 지난해 개성공단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며 강한 움직임을 보였는데, 계열사인 명신비료가 전국 단위 출고로 농협중앙회 보조 비료 수주 성과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개성공단 관련주나 경협주 움직임을 보입니다.



    개성공단 관련주 총정리는 예전에 포스팅한 적이 있기 때문에, 이전 포스팅을 참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엠에스씨 주가

     

    위의 차트는 개성공단 관련주 엠에스씨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7월말 장대음봉 이후 추세선을 따라 상승하던 주가는 10월초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하락추세로 전환되었습니다.

     

    추세선 이탈 후 지지부진한 주가 흐름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이동평균선 역배열과 최근 저점인 4700 부근 이탈시 아래로 단기 지지라인이 없어, 조금은 리스크가 있는 자리입니다.

     

    엠에스씨 천연색소

    <엠에스씨 천연색소, 출처 : 엠에스씨 홈페이지>

     

    아래 주봉차트를 보고 이야기 하겠지만, 현재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도 약한 구간이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최근 저점인 4700 부근 이탈시 이를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를 지지해준다면 개성공단 관련주나 경협주로 상승 모멘텀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데, 현재가 위로 단기,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기 때문에 어느 정도 거래량은 동반되어야 반등이 나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엠에스씨 주식

     

    엠에스씨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최근 양봉보다 음봉이 더욱 많은 가운데, 역시 아래로 지지라인이 없습니다.

     

    즉, 추가 하락한다면 주가가 강하게 하락할 수도 있는 위치이기 때문에 현재는 진입 및 추가진입 시점은 아니며, 손실이 커 추가진입을 고려한다면 차라리 매물대 지지라인 이탈 후 추가진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엠에스씨 카라기난

    <엠에스씨 카라기난, 출처 : 엠에스씨 홈페이지>

     

    주봉차트상 손절라인은 52주 최저점인 4395 부근으로 현재가 대비 약 10% 가량 차이나는데, 이 손절라인에서 이성적으로 대응이 가능하신 분들은 이 부근으로 대응하고, 그렇지 않은 분들은 차라리 이탈 후 추가진입을 고려하는 편이 좋습니다.

     

    다행히 엠에스씨는 수산연제품과 조미식품 매출이 증가하면서 실적은 꾸준히 상승하고 있고, 재무상으로도 큰 문제는 없기 때문에, 차라리 차트 이탈 후 변동성이 강해질 때 서서히 분할로 접근한다면 승산이 있는 종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