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테슬라 관련주 엠에스오토텍 주가 앞으로 방향은

by 주소남 2019. 12. 13.

목차

    엠에스오토텍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테슬라 관련주 엠에스오토텍(123040) 입니다.

     

    엠에스오토텍은 현대와 기아자동차를 주요 매출처로 하는 자동차 부품 업체로, 자동차의 골겨기 되는 차체 부품의 제조와 공급 및 판매기업입니다.

     

    현대와 기아차는 물론, 테슬라 모델3에 양산 시작 단계부터 핫스탬핑 부품을 전량 공급하기 때문에 주식시장에서 테슬라 관련주로 움직이는 종목이기도 합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엠에스오토텍 주가

     

    위의 차트는 테슬라 관련주 엠에스오토텍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8월초 저점 잏 추세선을 따라 파동을 그리며 상승하던 주가는 11월 중순 이후 1차 추세선을 이탈했고, 다행히 120일 이동평균선 부근에서 반등에 성공했습니다.

     

    반등에 성공하기는 했지만 이전에 이탈한 1차 추세선이 아직 저항으로 남아있고, 위로 매물대 부담도 존재하기 때문에, 상승시 이 저항을 뚫어내는지가 관건입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지난 8월 저점과 최근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면 좋은데, 이 추세선은 510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합니다.

     

    엠에스오토텍 주식

     

    엠에스오토텍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올 한 해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파동을 그리며 우상향 한 것을 확인할 수 있고, 특히 하반기 부터는 추세선의 기울기를 높이면서 주가 상승폭이 더욱 강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6월부터 만들어진 1차 추세선을 이탈한 상황에서, 이번주 현재까지 3주간의 음보을 뒤로한 장대 양봉이 만들어졌기 때문에, 반등에 대한 기대감이 있습니다.



    다만 6350 부근까지는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남아있기 때문에, 이 매물대 저항을 소화해야 주가가 더 큰 상승을 위해 뻗어나갈 수 있습니다.

     

    엠에스오토텍 홈페이지

    <출처 : 엠에스오토텍 홈페이지>

     

    반대로 하락시에는 역시 최근 저점 부근과 연결한 추세선을 체크하면 좋은데, 이 추세선은 506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지난해 연말부터 이어져온 추세선은 461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엠에스오토텍 손절라인을 되도록 여유 있게 잡고 중장기 대응하실 분들은 최종 손절라인을 4610 부근에 위치한 추세선으로 잡되, 1차 추세선인 5060 부근 이탈시 4000 후반대에 추가진입할 수 있는 여력을 남겨 놓고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해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