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이영양성 수포성 열성 표피 박리증 업체 안트로젠(065660) 주가

by 주소남 2019. 8. 31.

목차

    안트로젠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이영양성 수포성 열성 표피 박리증 업체인 안트로젠(065660) 입니다.

     

    안트로젠은 유전자 공학과 줄기세포 등을 이용한 인간장기 개발 사업과 생명공학 관련 사업, 임상의료 사업과 의약품 정보 제공 사업 등을 하는 업체입니다.

     

    일전에 줄기세포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포스팅에서 잠시 소개해드린 바가 있는데, 바이오 의약품의 일종인 세포치료제 중 다양한 조직의 세포에 분화하는 능력을 가진 줄기세포를 기반으로 치료제를 개발 및 생산하기 때문에 대표적인 줄기세포 관련주로 거론되는 주식입니다.

     

    세계 최초로 희귀질환인 크론성 누공 질환에 대한 지방유래 줄기세포치료제인 큐피스템을 개발하기도 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안트로젠 주가

     

    줄기세포 관련주인 안트로젠이 최근에는 이영양성 수포성 열성 표피 박리증 업체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안트로젠은 이영양성 수포성 열성 표피 박리증 치료제로 'ALLO-ASC-DEB'를 개발중인데, 지난 4월 일본의 사키가케 지정을 획득하지 못한 바 있습니다.

     

    일본 사키가케 지정을 획득하지 못하면서 제품 승인 기간이 늘어났으며, 올해 상반기 일본 후생성에 NDA 신청서를 제출한다고 밝혔지만 현재까지 따로 나온 소식은 없는 것 같습니다.



     

    위의 안트로젠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바이오주의 크고 작은 악재와 증시 하락 등의 악재가 겹쳐, 안트로젠 주가도 지속적으로 하락했습니다.

     

    8월초 저점 이후 추세선을 따라 반등하고 있는데, 이 추세선은 현재 35300 부근에 위치하고 있어,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상승추세를 보이고 있기 때문에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자리로, 43000 부근부터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해지기 때문에 이를 돌파하기 위해서는 이 부근에서 어느 정도 거래량이 터져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 저항을 소화한다면 50000 부근 이상도 상승 가능할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단기간 중요한 구간이 될 것 같습니다.

     

    안트로젠 주식

     

    안트로젠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해 4월 굉장히 강한 상승으로 고점을 형성한 이후 저점을 지속적으로 낮추어가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해 10월 1차 추세선을 이탈했고, 올해 5월 2차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추세선을 이탈하는 것은 좋지 못한 신호로 보이기 때문에, 최근 저점과 연결한 3차 추세선을 유심히 체크 할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추세선은 현재 3030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이 추세선을 이탈할 경우에는 비중을 크게 줄이거나, 손절 대응하는 것도 고려해야 할 것 같습니다.



     

    반대로 이야기하면 이 추세선을 이탈하기 전까지는 반등에 대한 기대감을 살려볼 수 있습니다.

     

    그간 중장기 하락이 나왔고, 최근 5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는 반등이 나왔기 때문에 비교적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약한 54000 부근까지는 상승 여력도 보입니다.

     

    최근 바이오주의 하락과 증시 폭락 등으로 인해 주가가 최고점 대비 83% 가량 하락해있지만, 반등이 나온다면 50000 부근 이상도 기대해 볼 수 있는 구간이기 때문에 부디 3차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고 최근 반등 이어가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