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첨생법 관련주 엔케이맥스 주가, 다른 첨생법 관련주는?(총정리)

by 주소남 2019. 11. 24.

목차

    엔케이맥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첨생법 관련주 엔케이맥스(182400) 입니다.

     

    일전에 첨생법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첨단재생의료법) 포스팅에서 잠시 소개해드린 바가 있는 종목으로, 다른 첨생법 관련주를 확인하고 싶다면, 이전 포스팅에 총정리가 되어있으니, 관련 포스팅을 참조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엔케이맥스는 면역세포치료제 개발 바이오전문 기업으로, NK세포기반의 SuperNK 면역세포치료제 기술과 면역력 진단기술을 보유한 업체입니다.

     

    엔케이맥스 홈페이지

    <출처 : 엔케이맥스 홈페이지>

     

    면역력 진단키트 'NK Vue'를 세계 최초로 출시하여 국내 1,000개 이상 건강검진 센터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올해 1월 NK세포 기반의 면역세포치료제 개발 기업으로는 국내 최초로 미국 FDA로부터 임상 IND승인을 받아, 기존 치료제에 효과를 보이지 않는 고형암과 혈액암 환자를 대상으로 임상 1상을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고형암 관련주, 혈액암 관련주 등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엔케이맥스 주가

     

    위의 차트는 첨생법 관련주 엔케이맥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8월초 증시 하락과 함께 신라젠의 펙사벡 미국 임상시험 중단 권고 이슈로 인해 주가가 급락했고, 이후 9,000 중반대를 딛고 다시 반등하려는 움직임을 보이다가 최근 5거래일 연속 음봉을 보이면서 고전하고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11,000 부근까지의 단기 매물대 저항만 걷어낸다면, 위로 저항이 없어, 지난 8월초 나온 장대 음봉을 어느 정도 만회할 수 있는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NK세포

    <출처 : 엔케이맥스 홈페이지>

     

    하지만 지난 8월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이 위치한 10,100 부근을 이탈한다면,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도 약해지는 구간으로 빠지기 때문에, 하락이 나올 시 비교적 강하게 하락할 우려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엔케이맥스를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단기 움직임에 예의주시해야하고, 종가기준으로 10,100 부근을 이탈하거나, 10,000 부근을 강하게 이탈하려는 움직임이 장중에 보인다면 우선 비중을 줄이거나, 익절, 손절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 할 것으로 보입니다.

     

    엔케이맥스 주식

     

    엔케이맥스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이동평균선 역배열 흐름에 지난주에는 5주 이동평균선을 이탈하는 음봉까지 나와 분위기가 좋지만은 않습니다.

     

    더군다나 현재가 아래로 9,900 부근 이탈시에는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없고, 더 나아가 지난 52주 최저점인 9,550 부근을 이탈할 경우, 재차 저점을 확인해야 하는 작업을 거쳐야하기 때문에 주가 반등에 시일이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최근 10,000 초반 부근에서 어느 정도 지지라인을 만들고 반등하려는 움직임이 있었지만, 단기간 반등하지 못한다면, 실망 매물이 나올 수도 있는 자리입니다.

     

    바이오



    그렇기 때문에 엔케이맥스를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추가진입은 매물대 하단인 9,900 이탈시 고려하고, 최종 손절라인과 현재가가 약 7.33% 밖에 차이나지 않기 때문에 52주 최저점인 9,550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 및 비중조절선으로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여느 바이오주처럼 실적은 매해 적자를 기록하는 가운데, 면역세포나 첨생법 관련주로 상승 모멘텀은 보유하고 있지만, 차트상 위험한 구간에서는 비중을 적절히 조절해가며 대응하는 것도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