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게임주 엔터메이트 주가 모아니면 도

by 주소남 2019. 11. 25.

목차

    엔터메이트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관리종목인 게임주 엔터메이트(206400)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엔터메이트는 '온라인 게임'과 '모바일 게임'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아이러브 삼국지'와 '천하를 탐하다' 등이 대표 게임입니다.

     

    타사가 개발한 온라인과 모바일게임을 시장에 퍼블리싱하는 것에 더 비중을 두고 있으며, 게임을 퍼블리싱 및 서비스하기 위하여 현지화와 서버, 네트워크, 마케팅 역할을 담당합니다.

     

    엔터메이트 다크에덴M

    <엔터메이트 다크에덴M, 출처 : 엔터메이트 홈페이지>

     

    하지만 엔터메이트는 지난해까지 계속해서 적자를 기록하면서 최근 3사업연도 중 2사업연도 자기자본 50% 초과 법인세비용차감전계속사업손실이 발생함에 따라 관리종목으로 지정되었습니다.



    이에 엔터메이트는 올해 실적이 자기자본 50%이상(&10억원 이상)의 법인세비용차감전계속사업손실이 발생할 경우 상장폐지까지 각오해야하기 때문에, 4분기 실적에 따라 상장이 유지될 수도, 상장폐지가 될 수도 있어 모아니면 도라고 표현해 보았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엔터메이트 주가

     

    위의 차트는 게임주 엔터메이트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현재 투자심리가 많이 죽어있는 상태에서 이동평균선들이 수렴하고 있지만, 뚜렷한 상승 모멘텀이 없어 지지부진한 주가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짧게 본다면 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69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할 수 있겠고, 조금 더 여유를 가지고 본다면 52주 최저점인 657 부근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엔터메이트 리버스D

    <엔터메이트 리버스D, 출처 : 엔터메이트 홈페이지>

     

    반대로 상승한다면 760 부근까지 단기 매물대 저항을 우선 소화시켜야하고, 소화시킨다면 최근 고점 부근인 800 부근까지 단기 목표가를 설정해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엔터메이트는 4분기 실적 여하에 따라 관리종목 해소 등으로 인해 주가 급등이 나오거나, 4분기 적자로 인해 3분기까지 흑자를 모두 까먹는다면 상장폐지가 될 가능성 또한 분명 존재하는 만큼, 재무 리스크가 큰 상황입니다. 즉, 차트보다는 재무 상황에 조금 더 초점을 맞추어야 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엔터메이트 주식

     

    엔터메이트 주식 주봉차트를 확인해보면 지난해 연말, 재무 관련 리스크로 인해 주가가 강하게 급락해 동전주로 떨어진 이후 올해도 지지부진하 주가 흐름을 보였습니다.

     

    주봉차트상으로도 역시 현재가 위로 매물 부담이 강한 반면, 지지라인은 약한 구간으로, 역시 전저점인 657 부근을 이탈하면 아래로 지지라인이 없어 유의해야 하는 구간입니다.

     

    실적 관련 리스크가 있는 기업이다보니 아무래도 투자심리가 정상은 아닌 상태에서, 4분기 실적 여하에 따라 주가가 모아니면 도로 흘러갈 가능성이 높습니다.



    엔터메이트 battle Of balls

    <엔터메이트 B.O.B, 출처 : 엔터메이트 홈페이지>

     

    현재로서는 분위기가 썩 나쁘지만은 않습니다. 3분기 당기순손실을 기록하기는 했지만, 누적으로 보면 흑자전환에 성공한 상황이기 때문에, 4분기 적자만 아니라면 관리종목 해소로 인해 주가 상승 모멘텀이 생길 수 있습니다.

     

    기술적으로 보자면 873 부근부터 매물대 저항이 비교적 강해진다는 정도를 체크할 수 있을텐데, 현재로서는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되는 부분인 것 같습니다.

     

    엔터메이트 오랜 주주분들을 위해서라도 부디 재무 리스크가 해소되어 지난해 연말과 같은 악몽이 올해 연말에는 일어나지 않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