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엔씨소프트 주가, 배당금 기대감으로 인해 오를까

by 주소남 2019. 11. 18.

목차

    엔씨소프트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게임주 엔씨소프트(036570) 입니다.

     

    엔씨소프트는 온라인과 모바일 게임 개발과 서비스,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관련 인터넷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대형주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배당금에도 관심이 많은 주식입니다.

     

    사실상 엔씨소프트의 배당금 수익률은 높지 않지만, 서서히 연말이 다가올 수록, 대형주는 배당금에 대한 기대감이 있기 때문에, 엔씨소프트 또한 이러한 영향을 서서히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대한민국 대표 게임인 '리니지M'과 '블레이드앤소울' 등이 대표 게임이며, 종속회사를 통해 소프트웨어 개발과 판매, 프로야구 서비스, 콜센터 서비스 등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엔씨소프트 주가

     

    위의 차트는 엔씨소프트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꾸준히 우상향 흐름을 보이고 있고, 지난주 금요일과 오늘까지 주가가 상승하면서, 단기 매물대 부담은 거의 이겨낸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주가를 끌어올리는 세력이 있다면 보다 쉽게 주가 상승을 도모할 수 있는 자리입니다.

     

    엔씨소프트 홈페이지

    <출처 : 엔씨소프트 홈페이지>

     

    다만 대형주이다보니 주가 상승폭이 크지 않고, 얼마 오르지 않았는데도 익절 물량이 나올 수 있는 만큼, 단기 추세선은 유의해 대응해야 하는데, 현재 단기 추세선은 51500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고, 이탈하기 전까지는 홀딩하되, 되도록 배당금까지 노려보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엔씨소프트 주식

     

    엔씨소프트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 2018년 5월부터 상승추세선을 타고 엔씨소프트 주가가 우상향하고 있고, 지난주 아랫꼬리를 남기는 양봉을 만들면서 여전히 상승추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도 강하지 않으며, 하락 파동이 나온다고 하더라도 지난해 8월부터 이어지는 1차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상승 추세가 지속될 수 있기 때문에, 시일이 조금 더 흐른다면 이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해도 좋습니다.



    단, 현재는 이 추세선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잡혀있기 때문에, 이 추세선 보다는 지난해 5월부터 이어져오는 그 아래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낮게 잡되, 1차 추세선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해 비교적 긴 관점으로 보는 것이 좋습니다.

     

    엔씨소프트 리니지

    <엔씨소프트 리니지, 출처 : 엔씨소프트 홈페이지>

     

    엔씨소프트는 신작의 부재와 기존 게임 매출 둔화로 인해 올해 실적 전망이 좋지는 않으나, '리니지2M', '리니지TL' 등 신작 출시를 앞두고 있어, 이에 대한 기대감과 잠재력이 현재 주가 우상향을 이끌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단, 리니지2M과 리니지TL 등의 신작 게임 출시 이후에도 실적 성장 추세가 더디게 나타나거나 역행한다면, 주가가 한 차례 재평가 되어 하락 파동이 크게 나올 우려가 있으니,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러한 부분 잘 체크해 대응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