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북한 광물자원개발 관련주 엔케이물산 주가 위태위태

by 주소남 2019. 11. 25.

목차

    엔케이물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북한 광물자원개발 관련주 엔케이물산(009810) 입니다.

     

    엔케이물산은 종속회사와 함께 자원개발 사업과 영상콘텐츠 사업, 여행 사업, 유통사업 등을 주로 하며, 일전에 북한 자원개발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포스팅에서 잠시 소개해드린 바가 있는 것처럼 주식시장에서 북한 광물자원개발 관련 테마주로 움직입니다.

     

    특히 지난해 3분기부터 영상콘텐츠 사업을 론칭한 후 KBS TV드라마 32부작 '오늘의 탐정'과 KBS TV 드라마 40부작 '동네변호사 조들호2:죄와벌'을 제작 및 공급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2018년부터 대게 및 킹크랩 수입업체와 공급계약을 맺고 국내 유통을 시작했으며, 향후 대게 및 킹크랩의 안정적 공급 기반으로 매출 성장이 예상되지만 현재까지는 적자 기조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엔케이물산 주가

     

    위의 차트는 북한 광물자원개발 관련주 엔케이물산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9월초 강한 상승과 하락 이후 10월 말까지 하락이 이어졌고, 이후 파동을 그리다 최근 다시 반등하려는 움직임이 보였습니다.

     

    하지만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강하게 보이며, 현재의 거래량으로 위의 매물을 소화할 수는 없어, 3거래일 연속 윗꼬리를 다는 모습입니다.

     

    엔케이물산 홈페이지

    <출처 : 엔케이물산 홈페이지>

     

    단기적으로 700 부근 아래로는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지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이를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반등하기 위해서는 우선 20일 이동평균선을 돌파해야하고, 830 부근 위로 남아있는 매물대 저항을 소화해야하기 때문에, 짧게 830 부근을 목표가로 보거나, 이후 매물대 움직임을 체크 후 2차 목표가까지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 등을 고려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엔케이물산 주식

     

    엔케이물산 주식 주봉차트상 중장기 추세선을 이탈한 것은 아니지만 3주 연속 음봉으로 주가가 내려오고 있고, 시장 흐름도 분위기가 뒤숭숭하기 때문에 주가 전망이 낙관적이지만은 않습니다.

     

    기술적으로는 지난주 주봉차트상 종가기준으로 120주 이동평균선을 아쉽게 이탈했기 때문에, 현재는 매물대 지지라인을 지지해주길 바래야하고, 주봉차트상 추세선인 670 부근을 이탈하지 않아야 합니다.

     

    엔케이물산 FIBC

    <엔케이물산 FIBC 보유기술, 출처 : 엔케이물산 홈페이지>

     

    엔케이물산을 중장기적으로 대응하려는 분들은 일봉차트상 손절라인인 700 부근 이탈시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최종 손절라인을 670 부근까지 내려 놓고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670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지난해부터 약 2년 가량 이어져온 장기 추세선을 이탈하기 때문에, 파급력이 클 수 있으므로 이탈은 유의해야 합니다.

     

    엔케이물산은 북한 광물자원개발 관련주로 테마 모멘텀을 형성하고 있지만, 영업이익 적자가 지속되고 있고, 당기순손실이 급격하게 늘어나며, 최대주주 지분도 비교적 낮기 때문에, 어느 정도 기업 리스크는 안고 가야 하는 종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