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중국 소비관련주 연우 주가 상승 기대되는 이유는

by 주소남 2019. 12. 19.

목차

    연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중국 소비관련주 연우(115960) 입니다.

     

    연우는 화장품용기 및 디스펜스 제조와 판매를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YONWOO CHINA., LTD와 YONWOO CHINA(HUZHOU).,LTD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한 기업입니다.

     

    연우 홈페이지

    <출처 : 연우 홈페이지>

     

    올해 상반기 기준, 펌프류 매출이 76.09%, 튜브류 매출이 12.4%, 견본품 매출이 10.63% 정도로 나타나는데,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 등을 주요 고객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연우는 주식시장에서 화장품 관련주로 분류되는데, 화장품 관련주는 중국 소비관련주로 움직이기 때문에, 최근 미중무역합의 타결로 인해 수혜에 대한 기대감이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연우 주가

     

    위의 차트는 중국 소비관련주 연우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8월초부터 이어지는 추세선을 따라 파동을 그리면서 저점을 높여가고 있는 가운데, 최근 이 추세선을 잠시 이탈한 이후 일시적으로 주가가 강하게 내려오기도 했습니다.

     

    다행히 매물대 지지라인을 모두 깨지 않고 아랫꼬리를 달고 재차 추세선 위로 올라오면서 현재 주가는 비교적 안정되어 있는 자리인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추세선을 재이탈하는 것은 좋지 않아, 단기적으로는 이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연우 R&D

    <연우 R&D, 출처 : 연우 홈페이지>

     

    혹은 추세선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본다면 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21,500 부근까지 손절라인을 내려 놓고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재차 단기 상승추세를 타고 있는 가운데,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도 있는 자리입니다. 상승시 거래량을 늘리는 것이 좋고, 24,500 부근을 돌파한다면 재차 전고점을 넘어 강한 상승 흐름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연우 주식

     

    연우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최근 20,000 초반대 매물대 지지라인을 만들면서 주가가 반등에 성공하고 있고, 이번주 5주 이동평균선까지 돌파하면서 주봉차트상으로 반등에 대한 기대



    감이 더 큰 상황입니다.

     

    반등한다면 1차적으로 24,000 부근대를 돌파해야하고, 일봉차트상 언급한 24,500 부근을 돌파한다면 주봉차트상으로도 매물 부담이 강하지는 않기 때문에 20,000 중후반대 까지는 상승 파동 여력이 있습니다.

     

    연우 품질인증

    <연우 품질인증, 출처 : 연우 홈페이지>

     

    반대로 하락시에는 지난해 연말부터 이어져온 추세선이나 매물대 하단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할 필요가 있는데, 추세선은 현재 20,600 부근에 위치해 있고, 매물대 하단은 19,80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현재가 부근에서 접근하거나 평단가가 이보다 높은 분들은 주봉차트상 추세선 부근이나 이탈 후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최종 손절라인은 매물대 하단인 19,800 부근까지 내려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연우는 올해 시장성장과 가격 상승에 따라 어닝서프라이즈 급으로 실적 성장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조정시 조금씩 모아간다는 생각으로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