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주간 관심종목

7월 3주차 주식 관심종목(무료추천종목X)

by 주소남 2020. 7. 13.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7월 3주차 주식 관심종목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코스피지수

     

    주식 관심종목을 소개하기 전에 지난 한 주 우리나라 증시를 보면 코스피지수는 전 주 대비 -0.10% 하락한 2150.25 포인트에 장을 마감했고, 코스닥지수는 전 주 대비 +2.74% 상승한 722.81 포인트로 장을 마감했습니다.

     

    코스닥지수

     

    코스피지수가 4거래일 연속 음봉을 보이면서 주춤한 반면, 코스닥지수는 5거래일 중 3거래일 양봉을 보였고, 음봉을 보인 날에도 상승추세를 이어가며 좋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코스피지수가 주춤하긴 하지만 최근 상승추세를 이탈할 만한 하락은 아니고, 코스닥지수도 상승추세를 이어가고 있으며, 주말을 앞두고 해외증시 또한 괜찮았기 때문에 우선 이번주 증시 출발은 비교적 순조로울 것으로 기대됩니다.

     

    증시일정

     

    이번주에는 문재인 대통령의 한국판 뉴딜 종합계획 발표가 예정되어 있고(14일), 식약처의 메디톡신 3개 제품 취소 유예 마감일(14일)과 방탄소년단의 일본 정규앨범 발매(15일), 셀트리온의 코로나19 항체치료제 인체 임상시험 예정(16일), EU정상회담(17일) 등이 주요 증시 일정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주식 관심종목

     

    제가 소개하는 주식 관심종목은 여러분께 추천하는 주식(무료추천종목)이 절대 아닙니다. 단지 제 블로그를 구독해주시고, 응원해주시는 분들과 교류 및 소통하고자 올려 놓는 종목들로, 위 종목들은 차주 상승을 담보로 하지 않습니다.

     

    에이프로젠KIC부터 명성티엔에스까지의 종목들은 이전주나 혹은 그 전 주부터 주식 관심종목으로 체크 후 이미 시세가 나왔거나 차트가 망가진 종목들을 제외하고 남겨 놓은 종목들로, 더러 어디까지 상승할 수 있을지 체크하는 주식도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이전 주차의 관심종목 기업 소개는 이전 포스팅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주식 관심종목

     

    톱텍부터 핸디소프트까지의 종목은 이번주 새롭게 편입 시킨 주식 관심종목으로, 주로 차트를 보고 체크해 놓았으며, 바로 진입해도 좋을 종목이 있는가 하면 추가 하락을 살펴본 후 진입해야 하는 종목들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재무 상황은 체크하지 않았기 때문에 만일 위 종목으로 투자시에는 반드시 본인에게 맞는 종목인지 한 번 더 체크 후 숙고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7월 3주차 주식 관심종목(톱텍 외 10종목)

     

    에이프로젠KIC(007460)

    코스맥스엔비티(222040)

    한일단조(024740)

    오상자이엘(053980)

    우정바이오(215380)

    명성티엔에스(257370)

     

    톱텍

     

    톱텍(108230) : FA사업과 나노 관련 사업, 태양광 관련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주력 상품 중 하나인 OLED는 LCD 시장을 잠식하며 그 규모는 2020년 324억달러로 연평균 20% 고성장을 예측. 마스크 제조 및 판매 사업도 하며, 자회사 레몬과 코로나 마스크 관련주로 움직임.

     

    앤씨앤

     

    앤씨앤(092600) : 영상보안시장향 멀티미디어 반도체 제품의 제조 및 판매 기업으로 자동차용 운행영상기록장치(블랙박스) 사업도 진행. 지난해 Automotive 사업부를 물적분할하여 넥스트칩 설립 및 자회사 앤커넥스 흡수합병 및 분할 존속회사 앤씨앤 출범. 이전 사명은 넥스트칩. 블랙박스 관련주.

     

    진바이오텍

     

    진바이오텍(086060) : 유익미생물을 이용한 기능성 사료첨가제의 제조, 판매 및 동물약품 생산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주요 제품으로는 펩소이젠과 락토케어, 아세트펜30액, 슈퍼솔 등이 있음.

    동물 구충제 관련주(돼지열병 관련주) 및 조류독감 관련주 등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는 주식.

     

    창해에탄올



     

    창해에탄올(004650) : 주정 제조를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주류 제조 및 판매를 전문으로 하는 창해에탄올과 에탄올 플랜트 전공정을 시행하는 창해이앤지, 주정 원료인 타피오카 수집과 판매하는 창해베트남 등으로 사업이 구분됨. 에탄올 손소독제 관련주.

     

    핸디소프트

     

    핸디소프트(220180) : 그룹웨어와 협업 솔루션 등 패키지 소프트웨어를 공급하는 소프트웨어 사업과 유무선네트워크 장비 및 네트워크솔루션 등을 공급하는 네트워크 사업을 하는 기업.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위 종목들은 무료추천종목이 아닌, 단순 관심 종목이기 때문에 투자에 착오 없으시기를 바라겠습니다.